현대차證 “브이티지엠피, 中 신종 코로나 이후 온라인 매출 급증”
증권·금융
입력 2020-01-30 10:12:00
수정 2020-01-30 10:12:00
고현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현대차증권은 30일 브이티지엠피에 대해 “우한 폐렴 사태 이후 온라인 매출이 급증했다”며 투자 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를 14,000원으로 제시했다.
유성만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중국 현지를 강타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중국 내 오프라인 유통시장은 타격을 입은 반면 온라인 유통시장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며 “중국에서 One Heart Global(TP, 타오바오 파트너) 등을 통한 강력한 온라인 판매망에 힘입어 VT코스메틱의 온라인 매출이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정 연휴 기간 중 티몰에서는 브이티지엠피 제품이 품절되기도 했다”며 “VT코스메틱의 중국향 매출의 약 90%가 온라인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 연구원은 “지난 2015년 메르스(MERS) 사태 때도 온라인 매출이 급증했던 점을 고려하면 당분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온라인 매출 호조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 내 온라인 판매를 증가시켜 중국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망을 보유한 VT코스메틱에게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이티지엠피의 자회사 케이블리는 중국 최대 공연기획사 프리고스(Freegos)와 오는 5~6월 중국 하이난(海南)에서 ‘한-중 합작공연’이 예정돼있다./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천피 의지 있나"…대주주 새 기준에 증권가 성토
- 경평 하락에 노사 갈등까지...뒤숭숭한 기업銀
- 여신협회장 임기 종료 임박…분주해진 물밑 경쟁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 비자 "2026 FIFA 월드컵 경기 티켓 사전 응모 혜택 제공"
- 한켐 "OLED 부문 '발광층 소재' 매출 비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