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브랜드 가치 '4조원' 돌파…글로벌 화학기업 4위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LG화학 브랜드 가치가 올해 4조원에 달한다는 평가가 나왔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 업체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0년 화학기업 25' 보고서에서 LG화학 브랜드 가치는 35억달러(약 4조1천390억원)로 평가됐다.
전년에 LG화학 브랜드 가치는 33억3,800만달러(약 3조9,470억원)였는데, 1년 사이 4.8% 성장하며 4조원을 돌파한 것이다.
2018년 24억2,100만달러에서 지난해 33억3,800만달러로 37.9% 크게 성장한 데 이어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순위는 전년과 같은 4위였다.
화학시장 업황 불황 속에서도 LG화학은 지난해 석유·화학 부문 수익성을 유지했고, 배터리 사업도 계속 성장해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다른 주요 글로벌 화학사들의 브랜드 가치는 하락했다.
1위인 독일 바스프, 2위 미국 다우는 모두 순위는 전년과 같았지만 브랜드 가치가 떨어졌다.
바스프 브랜드 가치는 4.5% 하락한 78억7,800만달러(약 9조3,200억원), 다우 브랜드 가치는 29.0% 하락한 48억4,300만달러(약 5조7,290억원)로 평가됐다.
화학 브랜드의 대명사격인 미국 듀폰은 지난해 5위에서 올해는 9위로까지 밀려났다. 듀폰 브랜드 가치는 32.6% 하락한 22억달러(약 2조6,020억원)로 가장 큰 하락 폭을 보였다.
지난해 7위였던 프랑스 에어리퀴드는 브랜드 가치가 23.6% 떨어진 19억8,200만달러(2조3,450억원)로, 순위가 10위로 내려갔다.
독일 산업용 가스 기업인 린데가 글로벌 화학 기업 10위 안에 처음으로 진입, 단숨에 5위에 올랐다.
린데의 브랜드 가치는 28억6,100만달러(약 3조3,840억원)로 평가됐다. 린데가 미국 프렉스에어(지난해 순위 9위)와 합병한 이후 새롭게 미국과 중국 시장 등에서 영향력을 확대한 결과다.
지난해 10위로 지난해 노벨화학상 공동 수상자(요시노 아키라·71)를 배출한 일본 아사히카세이(旭化成)는 브랜드 가치가 5.4% 성장한 23억6,800만달러(약 2조8,000억원)로 7위로 상승했다.
이밖에 ▲ 3위 사우디아라비아 사빅(43억3,400만달러) ▲ 6위 미국 라이온델바젤(26억3,700만달러) ▲ 8위 일본 미쓰비시케미칼(22억만달러)은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연다…기업인 7명 선정
- 경북테크노파크, 우즈벡 기술규제청과 ‘WTO 가입’ 위한 기술 표준화 협력 강화
- [기획] 남원시, '유치-확보-성장-정주' 선순환 완성…미래 100년 도시로 도약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노벨사이언스 AI과학기술융합상 첫 수상
- 아라소프트, 코트디부아르 디지털 역량 강화 용역 계약 체결
- 손종석 순창군의장, 농지·산지 특례 확대와 비료 지원 재개 요구
- 공동주택 지원 확대한 남원시, 주거 만족도 '상승'
- 남원시 곤충산업, 현장과 행정 잇는 협의체로 성장 발판
- 남원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장애·비장애 통합 생활체육 거점
- 순창군 사회조사 보고서 발간…군정 만족도 '긍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연다…기업인 7명 선정
- 2토스인슈어런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로 영업지원 강화
- 3현대차, 첫 여성 사장 배출하며 S/W·IT 인사 실시
- 4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크리스마스 & 2000일 이벤트
- 5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위한 기부금 전달
- 6LG전자·부산시, ‘마린 글라스’ 사업화 맞손…"해양 생태계 복원 앞장"
- 7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특화 커뮤니티에 가격 거품 ‘쏙’
- 8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9하나금융, 전사적 조직개편…생산적금융 강화·디지털금융 혁신 가속화
- 10한화 건설부문, LH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도입 위해 맞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