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평가, 내달 '2020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개최

한국소비자평가가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0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를 오는 3월 30일 서울시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의 취지는 전문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충실한 상담을 해준 전문인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전문인의 지식과 전문성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우수 전문인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등 전문직 중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한 소비자 상담에 공헌한 자를 1차 대상자로 보고 최종 선정기준은 ▲질문의 이해도 평가 ▲상담의 전문성 평가 ▲상담 매너 및 친절도 평가 ▲상담 충실도 평가 ▲답변 속도 평가 ▲상담 수 평가 ▲비 광고성 상담평가의 총 6개 평가 항목으로 선정했다.
최종 등록된 우수 전문인은 내달 30일 서울시청에 초청해 상장과 메달, 휴대용 우수전문인 인증카드 등을 수여하고 언론을 통해 보도할 예정이다.
2019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이,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를 통해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상을 받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올해로 그 첫해를 맞이하며 앞으로 매년 지속할 예정이다.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소비자의 수가 상당히 많다. 이런 우수 전문인들이 대중에게 좀 더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소비자평가는 앞으로도 각 산업별로 세분화, 전문화된 평가와 조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폭음하는 여성, 연부조직 육종 발생률 3.7배 높아"
- 경희대병원 이정희 교수팀, 척추변형 교정의 ‘새 수술법’ 제시
- HK이노엔 "급성 심근경색 환자의 '케이캡' 복용…위장관 출혈 위험 낮춰"
- 이대목동병원, 이뮤니크와 업무협약 체결
- 강서K병원, ‘런서울런 2025’ 의료지원
- 수술 건수 1위 '백내장'…언제 수술해야 할까?
- 강동경희대병원, 부정맥클리닉 개소…약물부터 최첨단 시술까지 가능
- 폐암 재발 위험 '인공지능'으로 1년 앞서 예측한다
- 폐암약 ‘렉라자’, ‘타그리소’와 승부…약값이냐 내성이냐
- 기생충 감염이 옛말? ‘희귀 감염’은 오히려 사례 늘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