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다변화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컨시어지(Concierge)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는 주거래 은행의 벽을 허물고 고객이 보유한 모든 금융자산을 분석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은행 창구에 가지 않고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이 서비스는 다른 은행 수신상품을 포함해 금융자산이 3억원 이상인 개인과 법인 고객이 대상이다. 모바일뱅킹 ‘쏠(SOL)’ 또는 영업점 직원을 통해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다른 은행 수신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쏠의 ‘My 자산’ 서비스에 해당 상품을 등록한 후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담팀이 고객의 성향과 시장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담당 직원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해 금융 솔루션을 제안한다. 세무, 부동산 등에 관한 컨설팅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해당 분야 전문가와 함께 방문해 다각화된 시각으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보유한 전체 금융자산을 시장 상황에 맞춰 종합적으로 컨설팅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계기업 안 팔리네"…부실 코스닥社 M&A '냉각'
- 하나은행·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해 협력
- 업비트·빗썸,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4분기 전망은 '안갯속'
- 차기 금투협 회장 ‘3파전’…코스피 5000 이끌 적임자는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KB국민카드, 제1회 'KB 알레그로 정기연주회' 성료
- BNK부산은행, ‘수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발대식 개최
-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이, ‘아이스핀360 프리미엄 메쉬 시그니처’ 출시
- 2"K-메디컬 의료관광"…에어서울, 日 고객 대상 바비톡 제휴 프로모션
- 3금호타이어, 자동차사고 유자녀 미래역량 강화 멘토링 시행
- 4롯데마트·슈퍼, '오모가리 김치찌개라면' 출시
- 5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취약계층 전달 쿠키 만들기 나눔 활동
- 6대구대 시각디자인전공, 디자인 기업 대표 초청 취업 멘토링 운영
- 7김승수 의원, 보상 공백 없도록 한 체육시설법 발의
- 8TBC·수성아트피아 소년소녀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 '가을 한 스푼, 겨울 두 스푼' 개최
- 9롯데온, 뷰티 세컨앱 ‘트위즈’ 체험단 진행
- 10제주항공,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 할인 행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