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엔티, 3D맵핑 전문기업 카메라…북미지역 ‘올해의 기업상’ 수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이치엔티의 자회사인 ‘우모’(UMO)가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3D 맵핑 전문 기업 카메라(CARMERA)의 기술력이 북미에서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으며 맵핑업계 선두자리를 확고히 했다.
에이치엔티는 자사가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가 미국 비즈니스 컨설팅기업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선정한 ‘올해의 기업상(Company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기업상’은 맵핑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군에서도 선도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성장과 혁신, 리더십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현재 북미 HD 맵핑업계에서는 스타트업과 첨단기술기업, 기존 맵핑업체간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카메라’는 뉴욕과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런던에 기반을 두고 디트로이트와 서울, 도쿄에 지부를 운영하면서 최저 비용으로 하이파이(Hi-fi)를 구현하는 HD 맵핑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 리더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카메라’는 하드웨어에 구속 받지 않고 자유롭게 호환가능한 스마트폰 수준의 기술과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해 업데이트 주기를 단축하면서 최저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구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메라’는 배달트럭 및 서비스차량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받고 있다. 이는 타플랫폼 대비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선보이며 스마트시티 구축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도심 속 지상도로에서 시연을 진행하며 도심 규모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고, 대륙횡단 수준의 고속도로망까지 커버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018년 구글 벤처스(Google Ventures)로부터 2,000억달러의 투자금을 확보한 카메라는 자율주행 택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보야지(Voyage)’, 중국 바이두(Baidu)의 자율주행 플랫폼 ‘아폴로(Apollo)’, 일본 ‘도요타 리서치 인스티튜트-어드밴스드 디벨롭먼트(Toyota Research Institute-Advanced Development)’ 등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에이치엔티 관계자는 “북미 지역에 많은 경쟁 업체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메라가 올해의 기업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더욱 큰 규모의 첨단기술기업이나 자동차 생산업체 등에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몸집을 키우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피시스템, 주요 조선사에 '특수케이블체인 공급·시공계약' 체결
- 케이쓰리아이, 산업용 로봇 확보…"로봇 실증 테스트 기반 마련"
-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얼굴인식 등록정보 업데이트 기술' 특허 취득
- 아우딘퓨쳐스 ‘네오젠’, 2025 올해의 브랜드 선정…베트남 시장 거점 확보
- 규제지역 LTV 40%…1주택자 전세대출 한도 2억 제한
- 넷마블, 뱀피르 대규모 초기 흥행 성공…목표가↑-미래에셋
- 18년 만에 부활하는 금감위…정책·감독 업무 4곳으로 분리
- 김원경 라온테크 대표 "中 교두보로 글로벌 판로 확대"
- NH농협은행, 영국 런던지점 개점식 개최…"글로벌 IB 도약 요충지"
- 부실 코스닥社, 주주배정 증자 잇따라…'개미 무덤' 될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호헴, AI 자동 추적 스마트폰 짐벌 ‘V3 Ultra’ 국내 출시
- 2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및 직원 대상 “개인 파산 회생 교육” 개최
- 3강릉시, 오봉저수지 농업용수 공급 중단에 따른 긴급 대책 추진
- 4롯데온, 뷰세라서 ‘래플’ 진행…인기 트렌드 뷰티 총집합
- 5광주 북구, 정당 현수막 관리시스템 구축…'실시간 철거 가능'
- 6한국관광공사, K-공연으로 대만에서 3200명 관객 사로잡았다
- 7SSG닷컴, 다음달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진행
- 8중소기업계 "중기부 소상공인 차관 신설 환영…문제해결 기대"
- 9네이버 블로그, 22주년 맞아 발견·소통·커뮤니티 강화 새 방향성 공개
- 10우주항공협회 주관 제23회 '한국로봇항공기 경연대회'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