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보험 콘텐츠 확대”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모바일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에 집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편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내 보험 확인’과 ‘보험금 청구’ 등 기존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맞춤형 보험 콘텐츠 대폭 확대가 방향이다.
굿리치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은 메뉴 구성을 변경하고 카드뷰를 도입해 가시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앱에 접속하면 첫 페이지에서 월 납입 보험료, 건강 검진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기능은 금융 및 보험 정보 접근성 확대다. 앱 이용자는 메인 화면에서 보험 가입이나 보장 분석, 보험금 청구 시 자주 찾는 정보 등을 담은 ‘굿리치 TV’ 콘텐츠를 손쉽게 볼 수 있게 됐다. 고객 정보에 따라 각종 질병, 보험가입 노하우 등 콘텐츠를 보여주는 맞춤형 추천 기능도 더했다.
이번 개편으로 건강 검진 확인 서비스도 강화한다. 굿리치는 건강검진결과표의 여러 가지 의학 용어와 수치를 쉽게 설명해주던 기능을 넘어 주요한 건강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최근 10년간 주요 수치의 변동 추세를 볼 수 있도록 연도별 수치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고객들이 보유한 보험을 한눈에 파악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라며 “더불어 보험이나 금융 정보가 부족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금융 정보력을 높이는 작업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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