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청신호 명동' 홍보관 개관
집들이 토크쇼 방식으로 홍보관 개관식 진행
청년 맞춤형 최첨단 스마트 커뮤니티 공간 마련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정책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선보인 '청신호' 주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 명동 YWCA 건물 2층에 홍보관을 건설해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
YWCA회관에 마련된 청신호 명동 홍보관은 총 405㎡ 규모로 2층에는 청신호 홍보전시관, 3층에는 청신호홀 및 스마트 워크 오피스가 마련돼 있다.
SH공사는 청신호명동 홍보관을 단순 홍보 기능을 넘어 새로운 주거 문화를 제안하고,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의제들을 펼치는 공간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청신호 명동 홍보관은 청년 맞춤형 홍보관 답게 스마트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청신호 주택 내부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청신호 라이프스타일 VR존', 주택 타입별 특징과 조감도를 입체적으로 확인하고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청신호 제작소', 청신호 주택을 간접 경험하는 '다면 입체영상관' 등이 마련됐다.
'청신호 명동'에서는 코로나19가 진정되는대로 정책대상자인 청년과 신혼부부의 눈높이에 맞춘 주거문화 프로그램, 청년단체 활동을 위한 공간대관, 명동 직장인 커뮤니티 모임지원 및 각종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홍보관 안에 주거관련 법이나 금융지원 등 1:1 무료 맞춤 상담을 할 수 있는 청신호센터를 운영해, 청년·신혼부부가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세용 사장은 "청신호 명동 홍보관을 단순 홍보관 기능이 아닌 청년과 신혼부부 등 젊은이들을 위한 주거문화를 경험하게 하고, 주거정책 의제를 만들어 가는 열린 공간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9일 진행된 청신호 명동 홍보관 개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들이 형식으로 치러졌다. 청년과 신혼부부 10인을 초청해 김세용 사장과 서울살이의 경험담을 주고받는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됐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