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애드쿠아,‘마음이음’ 캠페인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 연속 수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 2개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며 GS칼텍스 ‘마음이음’ 캠페인으로 연이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1957년 시작된 뉴욕페스티벌은 매년 50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힌다.
애드쿠아는 이번 광고제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으로 ▲Film: Best Use, ▲Public Relations: Best Use 등 총 2개 부문에서 각각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됐다. 지난해 5월 론칭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은 ‘우리 안의 편견을 바꾸는 것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GS칼텍스의 기업 슬로건 ‘I am your Energy’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대중의 인식 속에 존재하는 ‘계모’에 대한 편견을 다시금 일깨우고,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재혼가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 해당 캠페인은 지난해 론칭과 함께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최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GS칼텍스와 애드쿠아의 ‘마음이음’ 캠페인은 지난 2017년 콜센터에서 근무하는 감정노동자 인격권 보호를 위해 상담 전 통화연결음을 기획했던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처음 시작됐다. ‘마음이음 연결음’은 오픈소스 공개 이후 여러 기업과 지자체 콜센터에 도입돼 상담원을 대하는 고객의 행동에 실질적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며, 2018년 뉴욕 페스티벌 은상, 동상을 포함해 종합 12개 국내외 어워드에서 총 30회 수상하기도 했다.
전훈철 애드쿠아 대표는 “작은 인식의 전환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마음으로 진행한 캠페인이었던 만큼,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GS칼텍스 ‘마음이음’ 캠페인의 연이은 뉴욕 페스티벌 수상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새파란 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갈 것”이라고 전했다./jjss1234567@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수협銀, 방카 마케팅 전문가 그룹 브랜드 ‘Sh Summit One’으로 변경
- 우리銀, 해병대 2사단 자매결연 40주년 기념 위문 방문
- KB국민카드, 임직원 희망 걷기 ‘위시드림 캠페인’ 성료
- iM금융, KLPGA 첫 대회 ‘iM금융오픈 2025’ 트로피 공개
- NH투자증권, 쿼타랩과 주식보상제도 업무협약 체결
- DB손보, ‘KBS119상’ 23년 연속 후원…"소방공무원 노고 치하"
- JB금융·BNK금융·iM금융 '공동 AI 거버너스' 수립 추진
- 롯데손해보험, ‘앨리스’에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출시
- 신한은행 땡겨요, 디지털화폐 테스트 온라인 가맹점 결제 시스템 오픈
- NH투자 “건설업, 부양책·수출 호재 기대…현대건설 최선호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43회 전남연극제 성황리 폐막
- 2영덕군, 화재 피해복구 성금 물결 이어져
- 3달성군 간부공무원들, 산불예방 활동에 앞장
- 4달성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 돌입
- 5영남대, 새마을개발 교육·연수 성과로 주목받아
- 6경북테크노파크, 영양군 6차 산업선도 위한 25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 7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북 최초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8영남대 법전원 심재한 교수, ‘공정거래의 날’ 근정포장 수상
- 9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문화의집 주관 '청소년 셀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 10대구행복진흥원, 홍보담당자 대상 언론홍보 실무 교육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