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사내 아이디어로 디지털·모바일 신산업 발굴”
증권·금융
입력 2020-05-29 18:44:12
수정 2020-05-29 18:44:12
유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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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기 KB 이노베이션 챌린지 운영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KB국민카드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 디지털과 모바일 관련 신상품이나, 새 수익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장 출시가 가능한 솔루션을 마련하는 게 목적이다.
1기 프로그램에서 제안된 아이디어 42건 중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정기결제 모바일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등 아이디어 2건이 최종 선정돼 현재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팀은 아이디어 구체화와 최종 보고서 작성을 위해 두 달여 간 업무 시간 중 일정 시간 이상 연구 활동을 보장하고, 활동비도 지급한다. 또 우수 아이디어는 하반기 중 시제품 개발을 위한 △인력 △시스템 △예산 △업무 공간 등 각종 인적·물적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향후 개발될 시제품과 신규 수익 모델 등 주요 결과물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상품 또는 서비스 개발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ou@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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