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스타-김씨공방, 명품단조칼 '전통문양 중식도 시리즈' 한정판 출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박혜경 셰프의 쿠킹스타와 김씨공방이 함께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전통문양 중식도 시리즈' 한정판을 선보인다.
박혜경 셰프의 쿠킹스타 브랜딩을 총괄하고 있는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는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인 박혜경 셰프의 쿠킹스타가 국내 명품 단조칼 제조의 최고의 명인인 김씨공방과 함께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전통문양 중식도 시리즈'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통문양 시리즈는 '중식도 185'와 '중식도 195'로 구성됐으며 주문 후 두 달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주문한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쿠킹스타 전통문양 중식도 시리즈'는 손잡이와 칼의 연결 부분의 가락지를 동으로 제작하여 기존의 단조칼과 차별화시켰으며 금세공 분야의 국내 최고 장인들이 참여해 쿠킹스타 특유의 명품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칼의 크기를 다양화하고 무게감을 조정하여 실용성이 결합된 쿠킹스타 스타일로 완성했다. 특히 칼의 옆면에 단조기술을 사용해 도트무늬를 넣어 야채를 자를 때 야채가 칼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 사용자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요리를 돕도록 디자인되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쿠킹스타의 박혜경 셰프는 "국내 명품단조칼 제조의 최고 명인인 김씨공방의 김정식 공방장님과 함께 전통의 예술성과 저의 오랜 경험에서 묻어나온 실용성이 결합된 작품이 나오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쿠킹스타 명품단조칼이 일제 칼의 범람 속에서 사라져가는 국내 단조칼 분야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 가치가 반영된 최고 품질의 세계적인 명품단조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노라이트 관계자는 "지난 4월 진행한 명품단조칼 공동 구매 당시 고객들이 주문 후 두 달이라는 다소 오랜 기간을 기다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취소 요청이 거의 없을 정도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았다"며 "향후 고객들과의 신뢰와 충성도를 기반으로 커머스 분야에서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과는 다른 색다르고 경쟁력 있는 커머스 영역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브랜드들과 커머스 콜라보레이션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전통문양 중식도 시리즈'는 오는 30일 유튜브 쿠킹스타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지주사 역대 최대 순익…규제 완화로 올해도 '우상향'
- 한은, 기준금리 2.75% 동결…불안한 환율에 숨 고르기
- 계속되는 위기설에…건설업계 주가도 '한숨'
- 다음달 금리 인하? 빅3 생보사, 자산운용 전략 '고심'
- 농협경제지주, 농축협과 협력해 온라인 사업 확대 나선다
- 코스피 2470대 강세 마감…코스닥 1.8% 상승
-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시상식
-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영농철 맞아 고추농가 일손돕기 실시
- 우리은행,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협약…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 기원
- KB국민카드, 5월 맞아 외식지원금·대형마트 할인 이벤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생활밀착형 조례안 2건 채택
- 2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 대전, 대상에 김의식 작가 '삼단 광한루 진열장'
- 3남원시, 쌀값 하락 안정 지원 17억 7,500만 원 지급
- 4장수군장애인탁구단, 경남 전국 탁구대회서 동메달 2개 획득
- 5'제1회 순창 참두릅 여행' 축제…봄꽃 만개한 양지천서
- 6순창군, 관내 어린이집 미취학 아동 대상 '건강한 치아 만들기' 앞장
- 7오산 저수지 개발…‘힐링’ 내세운 100억
- 8최강록 셰프X여주쌀, “서울역서 '네오'한판!”
- 9이용창 위원장이 말하는 ‘기능교육’의 방향
- 10경기북부, 그린벨트 규제 개선 나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