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시리즈 매출 4억원↑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가 “유튜브 채널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를 통해 판매된 '조선도'와 '조선도 185', '전통문양 중식도 185' 등의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시리즈의 매출이 4억원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이번 매출 기록에 대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정에서의 생활시간이 길어지며 소비자들이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던 경제력을 갖춘 50~60대가 유튜브 등의 온라인으로 이동하며 구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모노라이트는 유튜브 채널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를 통해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주부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부터 친환경 식품, 명품주방용품 등의 라이프 스타일 상품들을 제안하고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박혜경 쉐프가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검증하고 제조사들과의 오랜 협의를 거친 뒤 자신의 아이디어가 접목된 제품을 소개하는 것으로, ‘박혜경쉐프가 추천하는 아이템은 무조건 믿고 산다’라는 반응을 얻으며 구독자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의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 관계자는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는 박혜경 쉐프의 경험을 동영상을 통해 공유하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제안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상품에 대한 이해와 몰입도, 충성도를 높여 가격에 의한 충동 구매가 아닌 신뢰와 검증을 통한 합리적이고 구체적인 팬덤 구매의 형태로 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모노라이트는 폭넓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진화되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을 이끌어 가는 리더쉽을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 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부고]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2금융 가계빚 7조원 폭증…풍선효과 '경고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