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시리즈 매출 4억원↑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가 “유튜브 채널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를 통해 판매된 '조선도'와 '조선도 185', '전통문양 중식도 185' 등의 쿠킹스타 명품단조칼 시리즈의 매출이 4억원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이번 매출 기록에 대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정에서의 생활시간이 길어지며 소비자들이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던 경제력을 갖춘 50~60대가 유튜브 등의 온라인으로 이동하며 구매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모노라이트는 유튜브 채널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를 통해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주부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부터 친환경 식품, 명품주방용품 등의 라이프 스타일 상품들을 제안하고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박혜경 쉐프가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검증하고 제조사들과의 오랜 협의를 거친 뒤 자신의 아이디어가 접목된 제품을 소개하는 것으로, ‘박혜경쉐프가 추천하는 아이템은 무조건 믿고 산다’라는 반응을 얻으며 구독자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의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 관계자는 "'박혜경 쉐프의 쿠킹스타'는 박혜경 쉐프의 경험을 동영상을 통해 공유하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제안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상품에 대한 이해와 몰입도, 충성도를 높여 가격에 의한 충동 구매가 아닌 신뢰와 검증을 통한 합리적이고 구체적인 팬덤 구매의 형태로 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모노라이트는 폭넓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진화되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을 이끌어 가는 리더쉽을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지주사 역대 최대 순익…규제 완화로 올해도 '우상향'
- 한은, 기준금리 2.75% 동결…불안한 환율에 숨 고르기
- 계속되는 위기설에…건설업계 주가도 '한숨'
- 다음달 금리 인하? 빅3 생보사, 자산운용 전략 '고심'
- 농협경제지주, 농축협과 협력해 온라인 사업 확대 나선다
- 코스피 2470대 강세 마감…코스닥 1.8% 상승
-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시상식
-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영농철 맞아 고추농가 일손돕기 실시
- 우리은행,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협약…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 기원
- KB국민카드, 5월 맞아 외식지원금·대형마트 할인 이벤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생활밀착형 조례안 2건 채택
- 2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 대전, 대상에 김의식 작가 '삼단 광한루 진열장'
- 3남원시, 쌀값 하락 안정 지원 17억 7,500만 원 지급
- 4장수군장애인탁구단, 경남 전국 탁구대회서 동메달 2개 획득
- 5'제1회 순창 참두릅 여행' 축제…봄꽃 만개한 양지천서
- 6순창군, 관내 어린이집 미취학 아동 대상 '건강한 치아 만들기' 앞장
- 7오산 저수지 개발…‘힐링’ 내세운 100억
- 8최강록 셰프X여주쌀, “서울역서 '네오'한판!”
- 9이용창 위원장이 말하는 ‘기능교육’의 방향
- 10경기북부, 그린벨트 규제 개선 나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