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SEN라이브포럼] 'K-프리미엄 살리자'(8/26.수)
8월 26일(수) 오후 2~4시 서울 상암동 4층 서울경제TV 스튜디오
안톤 숄츠 독일저널리스트, 백남길 aT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교수 발표
장지상 산업연구원장,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 좌담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대응으로 세계적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는 'K-프리미엄'의 육성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이 열립니다. 서울경제TV(대표이사 이상석)와 산업연구원(장지상 원장)은 8월 26일(수) 서울 상암동 서울경제TV 4층 스튜디오에서 '[SEN라이브포럼] K-프리미엄 살리자'를 공동주최합니다.
◆ 독일 저널리스트 안톤 숄츠, K-브랜드 업그레이드 전략 제시
이번 포럼에서는 K-브랜드 권위자와 전문가들이 국내와 해외에서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K-푸드, K-방역, K-바이오, K-가전 등의 열풍의 배경을 심층분석하고 한국 기업과 개인이 이를 활용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안톤 숄츠(Anton Scholz) 독일 저널리스트(기자 겸 PD)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K-브랜드 업그레이드 전략'으로 기조 연설(Key-note speech)합니다.
안톤 숄츠 기자 겸 PD는 한국의 정치, 사회, 미디어 등에 관해 글로벌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제시해왔습니다.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K-방역으로 맞이한 K-프리미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지에 관해 깊이있는 분석과 견해를 제시합니다.
백남길 aT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수는 'K-푸드의 재발견과 육성방안'으로 주제발표합니다. K-푸드는 K-프리미엄의 여러 분야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농심은 미국 법인 상반기 매출 1억6400만달러(약 2,000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성장한 수치입니다. 신라면이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백남길 교수는 K-푸드가 지구촌 입맛을 사로잡게 된 비결을 분석하고 육성방안을 제시합니다.

[이미지=서울경제TV]
◆ 장지상 산업연구원장,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 '2인 토크쇼'
장지상 산업연구원장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의 좌담도 진행됩니다. 장지상 원장은 경제학자로서 K-프리미엄의 이론적 배경을 분석하고 육성 방안을 제시합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정책적 지원 방안을 제시합니다.
이번 포럼은 서울경제TV 유선방송(CATV·채널 156)과 유튜브 서울경제TV(https://bit.ly/31X0ZsB)로 생방송되고, 웹기사(네이버, 다음 등)와 증권사HTS로 송출됩니다. 'K-프리미엄 살리자 포럼'에서 코리아 브랜드의 가치를 발견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인사이트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SEN라이브포럼] K-프리미엄 살리자
-주최 : 서울경제TV·산업연구원
-일시 및 장소 : 8월 26일(수) 오후 2~4시 서울 상암동 서울경제TV 4층 스튜디오
-문의 : 서울경제TV 'K-프리미엄 살리자 포럼' 사무국. (02) 3153-2610. hankook66@sedaily.com
K-프리미엄 살리자 포럼 웹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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