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에 집콕↑…식품업계 ‘때아닌 호황’
경제·산업
입력 2020-08-19 21:34:12
수정 2020-08-19 21:34:12
문다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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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업계가 ‘때아닌 호황’을 맞았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가정간편식이나 라면, 과자 등 간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전체 실적이 크게 오른겁니다.
CJ제일제당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9.5% 늘어난 3,849억원을, 오리온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43.5% 증가한 1,832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분기별, 반기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동원산업의 2분기 영업이익은 55.4% 증가한 898억원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으며 대상은 80.5% 늘어난 6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라면업계도 활황이었습니다. 농심의 2분기 영업이익은 404.8% 증가한 413억9,000만원을 기록했고 삼양식품은 역대 최고 수준인 41% 늘어난 294억원을, 오뚜기는 39.6% 늘어난 5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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