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에 집콕↑…식품업계 ‘때아닌 호황’
경제·산업
입력 2020-08-19 21:34:12
수정 2020-08-19 21:34:1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업계가 ‘때아닌 호황’을 맞았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가정간편식이나 라면, 과자 등 간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전체 실적이 크게 오른겁니다.
CJ제일제당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9.5% 늘어난 3,849억원을, 오리온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43.5% 증가한 1,832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분기별, 반기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동원산업의 2분기 영업이익은 55.4% 증가한 898억원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으며 대상은 80.5% 늘어난 6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라면업계도 활황이었습니다. 농심의 2분기 영업이익은 404.8% 증가한 413억9,000만원을 기록했고 삼양식품은 역대 최고 수준인 41% 늘어난 294억원을, 오뚜기는 39.6% 늘어난 5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2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3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4대성에너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6년 연속 선정
- 5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6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이주배경 청소년 직업ㆍ진로 탐색프로그램 진
- 7남원시·전북대 총동문회, 주거 취약가정 리모델링 사업 준공
- 8신한證, 고령자·초보투자자 위한 MTS '간편모드' 출시
- 9유안타증권, '대만 반도체 Investment Day' 개최
- 10남원시, 12월 한 달간 문화예술 릴레이 공연…전 세대가 함께 즐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