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에 집콕↑…식품업계 ‘때아닌 호황’
경제·산업
입력 2020-08-19 21:34:12
수정 2020-08-19 21:34:12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업계가 ‘때아닌 호황’을 맞았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가정간편식이나 라면, 과자 등 간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전체 실적이 크게 오른겁니다.
CJ제일제당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9.5% 늘어난 3,849억원을, 오리온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43.5% 증가한 1,832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분기별, 반기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동원산업의 2분기 영업이익은 55.4% 증가한 898억원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으며 대상은 80.5% 늘어난 6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라면업계도 활황이었습니다. 농심의 2분기 영업이익은 404.8% 증가한 413억9,000만원을 기록했고 삼양식품은 역대 최고 수준인 41% 늘어난 294억원을, 오뚜기는 39.6% 늘어난 5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겨울학기 개강
- 첨단 제조 스타트업 '에타솔리드', 美 알키미스트 시카고 합류
- 마사회, ‘All-day 취업캠프’ 개최…"청년 취업 지원"
- 나이스지키미, 대출 구조 안정성 진단 위한 ‘채무안정등급’ 도입
- 제약기업 다림바이오텍, ‘디카맥스’ 홈페이지 오픈
-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라프로익, 윌렘 대포와 글로벌 캠페인
- 바른손 운영 '졸스', 3분기 K뷰티 소비 트렌드 발표
- 셀트리온스킨큐어, 피부 솔루션 ‘지피덤EX’ 출시
- 파라다이스, '라 리스트'·'라 리스트 2026' 시상식 공동 개최
- CJ온스타일, ‘팝마트 15주년 에디션’ 단독 라이브 방송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젊을 때 심혈관 관리… 중년 이후 심뇌혈관·신장질환 위험 낮춘다
- 2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겨울학기 개강
- 3첨단 제조 스타트업 '에타솔리드', 美 알키미스트 시카고 합류
- 4마사회, ‘All-day 취업캠프’ 개최…"청년 취업 지원"
- 5나이스지키미, 대출 구조 안정성 진단 위한 ‘채무안정등급’ 도입
- 6서울경제TV 개국17주년 ‘2025 백상포럼’ 열립니다.
- 7제약기업 다림바이오텍, ‘디카맥스’ 홈페이지 오픈
- 8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라프로익, 윌렘 대포와 글로벌 캠페인
- 9바른손 운영 '졸스', 3분기 K뷰티 소비 트렌드 발표
- 10원주시·한국관광공사 ...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