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내달 1일 ‘KB FnGuide 언택트 ETN’ 신규 상장
‘언택트’ 키워드 기반 관련도 높은 종목 20개 선정
6개월마다 증권사 리포트 기반 구성종목 정기변경
KB증권 “언택트에 대한 시장 관심도 반영”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KB증권은 내달 1일 언택트 관련 국내주식 종목으로 구성된 ‘KB FnGuide 언택트 ETN’을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KB FnGuide 언택트 ETN’은 머신러닝을 통해 △시가총액 500억원 이상 △60일 평균 거래대금 2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만족한 국내종목 중 언택트 관련도가 높은 20개 종목을 선정하고, 이를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구성한 ‘FnGuide 언택트 지수’를 추종한다. 이에 종목은 삼성전자·LG화학·삼성SDI·엔씨소프트·삼성바이오로직스 등으로 이뤄졌다.
구성종목 정기변경은 6개월마다 과거 1년치 증권사 리포트를 대상으로 언택트 키워드 기반 머신러닝으로 선별해 시행한다. 활발한 리서치가 이뤄진 종목 위주로 변경되기 때문에 트렌드를 주기적으로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ETN(상장지수증권)은 추종하는 기초지수의 수익률에 연동하는 수익을 증권사가 지급하기로 약속한 상품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돼 자유로운 매매가 가능하다. 특히 기초지수가 국내주식형인 ETN의 경우, 주식 직접투자에 비해 장내 매도 시 증권거래세를 내지않아 거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상장 이후 2030년 8월 29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수량은 총 100만주이고 총 보수는 연 0.8%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김호영 KB증권 Equity본부장은 “‘KB FnGuide 언택트 ETN’의 기초지수는 올 상반기 동안 코스피200의 18배 이상 상승해 시장 대비 확실히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언택트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를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를 위해 시기에 맞는 편리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품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면세점, 전주국제영화제와 전략적 MOU 체결
- 2롯데리아, 슈퍼 마리오 협업 MD 출시
- 3에어서울, 연중 최대 할인 총집합…"항공권부터 기내 면세까지"
- 4경북테크노파크, 우즈벡 기술규제청과 ‘WTO 가입’ 위한 기술 표준화 협력 강화
- 5차AI헬스케어, 카카오헬스케어 지분 인수 거래 종결
- 6G마켓, 'JV 편입' 후 첫 대규모 공채…플랫폼 강화 나서
- 7포스코퓨처엠, CNGR·피노와 LFP 양극재 합작투자계약 체결
- 8에어프레미아, 나리타 취항 3년동안 47.9만명 수송
- 9하나금융지주·하나은행
- 10삼성전자 이재용, 주식부호 1위…BTS 멤버도 순위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