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美 FDA 의료기기 품목허가 신청

증권·금융 입력 2020-09-17 08:49:50 수정 2020-09-17 08:49:50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료기기로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탈모예방 홈케어 디바이스다.


코로나19로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만 사용하면 두피의 혈행과 세포 활동을 촉진해 풍성한 모발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로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는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탈모 관련 주요 항목에서 효과를 검증 받았다.


특히 미세전류는 다수의 해외 저명 논문과 저널에서 발모 효과와 관련해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 이를 탈모예방을 위한 헬멧형 LED 두피케어기에 실제 적용해 제품화에 성공한 것은 폴리니크가 세계 최초다.


폴리니크는 지난해 기준 1조원에서 2022년 1.6조원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탈모 케어 시장을 겨냥해 지난 9일 출시됐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무선으로 제작돼 사용 중 이동 및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폴리니크는 초기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며, “이번 FDA 의료기기 품목허가 신청은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로 본격 진출하는 전략의 첫걸음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