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예식·숙박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코로나·집중호우 탓
지난달 접수 소비자 상담 6만3,540건…전월比 3.8%↑
예식 서비스 관련 상담 507.5%↑…숙박 관련 문의도↑
계약해제·위약금 관련 상담 가장 많아…3개 중 1개 꼴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코로나19가 재확산한 지난 8월 한 달 동안 예식장과 숙박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지난 8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총 6만3,540건이다. 이는 전월 대비 3.8% 증가한 수준이다.
8월 초순(1~10일) 상담 내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분야는 2,504건이 접수된 ‘호텔·펜션 서비스 관련 문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이 기간 있었던 집중 호우의 영향으로 호텔·펜션 관련 상담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호텔·펜션 서비스 다음으로는 ‘헬스장·피트니스 센터 관련 상담(2,420건)’과 ‘예식 서비스(2,272건)’가 뒤를 이었다.
이어 코로나19 재확산이 심화한 8월 중순(11~20일)에는 헬스장·피트니스센터 관련 상담이, 하순(21~31일)에는 예식 서비스 관련 상담 각각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 사유로는 계약해제·위약금이 27.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품질·애프터서비스(A/S)와 계약불이행은 각각 26.1%, 12.9%였다.
작년 8월과 비교해 상담 건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분야는 1,268.7% 증가한 ‘예식 서비스 관련(2,272건)’ 분야이다. 예식 서비스 분야 외에도 호텔·펜션(229.9%)과 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에 대한 상담(607.4%) 관련 상담도 크게 늘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KTL, 첨단 기능성 소재기반 산업 육성
- 경기도의회, "GH·경기신용보증재단 이전"...재검토 촉구
- 경기도의회, '파주 교하동'...경기경제자유구역 유치 언급
- KIA,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생중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