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에서 누리는 더블생활권, ‘여주역 휴먼빌’ 눈길

경제·산업 입력 2020-09-23 10:11:26 수정 2020-09-23 10:11:2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여주역 휴먼빌’ 조감도. [사진=일신건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생활편의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욕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더블생활권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더블생활권은 원도심과 신도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생활 편의성이 타 지역에 비해 훨씬 높은 곳을 뜻한다. 

 

이처럼 두 개의 생활권을 누릴 경우 서로간의 부족한 부분을 상쇄시켜 줄 뿐만 아니라 각종 인프라를 두 배로 누릴 수 있어 생활편의성이 뛰어나고 주거만족도도 높게 나타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6월 수원시 장안구에서 공급된 서광교 파크 스위첸226가구 모집에 7,771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34.381, 최고 116.0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는 수원 원도심은 물론 인접한 광교신도시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분양 당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샀다.

 

지난 8월 충남 천안시에서 분양한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은 계약 5일만에 전 가구가 계약을 100% 완료해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이 단지의 경우, 청수행정타운과 원도심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더블생활권에 해당하는 지역은 아파트 매매가도 높게 형성된다. 대표적인 더블생활권인 용인시 수지구의 경우 광교와 분당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 8월 용인시 수지구의 3.3당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657만 원으로 경기도 평균(1,336만 원)뿐만 아니라 용인시 전체 평균인 1,363만 원 보다 300만원 이상 가격이 웃돌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더블생활권에 위치한 단지는 지역 간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최적의 주거지로 통한다인근 지역의 시세를 견인할 만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렇듯 더블생활권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일신건영이 미니신도시급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되고 있는 여주역세권에서 더블생활권을 갖춘 여주역 휴먼빌의 공급을 알려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여주역 휴먼빌은 이마트 여주점,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과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 원도심의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주역세권 개발로 추후 체계적으로 들어선 교통·교육·자연·편의 등의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주역세권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여주역 휴먼빌에서 약 220m 거리에 위치한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약 40, 서울 강남까지는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여주종합터미널도 가깝고 북여주IC, 여주JC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주요 도시로의 진·출입도 쉽다. 여주역은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도 계획돼 있어, 향후 개통 시 여주역은 환승역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주~원주선은 올 3월부터 한국개발연구원(KDI)이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1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여주초등학교가 2023년 이전 개교를 예정하고 있고, 이 부지에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건립되는 학교복합화사업이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주역 휴먼빌 남측에서는 연하산 조망(일부세대)이 가능하고 인근에 황학산 수목원 및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있다. 다수의 골프장, 수상레저 시설,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여주역 휴먼빌은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교동 418-1번지 일대) 들어서며, 지하 2~지상 19, 8개동, 전용면적 59~84640가구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여주시 교동 403-2(경강선 여주역 앞)위치하며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4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