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플러스]프레시코, 건강음료 콤부차 인기…매출 1조 목표

[앵커]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음료 콤부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는 천연발효 탄산음료 콤부차. 한 국내 기업은 밀려드는 주문에 최근 생산 시설 확충에도 나섰다고 합니다. 배요한 기자가 직접 공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한 공장. 콤부차 생산을 위한 거대한 규모의 탱크 용기가 가득 차 있습니다.
녹차와 홍차를 우려내는 추출 과정을 통해 2주 동안 유산균 발효 공정을 거칩니다.
이후 숙성과 배합을 통해 맛과 향을 내면 콤부차가 완성됩니다. 콤부차 한 제품을 생산하기까지 수십 여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박주봉 / 프레시코 상무이사(공장장)]
콤부차를 만드는 공정은 추출, 발효, 숙성, 배합 공정이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많은 시간이 걸리는 공정은 발효로 506시간이 걸리며 약 21일이 걸립니다”
[기자]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가 생산하는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에 청량감까지 보유한 콤부차는 입소문이 더해지면서. 이 회사는 생산량을 늘리고 생산시설도 확충했습니다.
프레시코는 공장증설을 통해 콤부차 하루 생산량을 2만4,000개에서 16만8,000개까지 약 7배를 확대했습니다.
국내 유수의 식음료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ODM 방식으로 공급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 암웨이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을규 / 넥스트사이언스 대표이사]
콤부차는 새로운 음료시장의 카테고리를 만들 것입니다. 맛있고 건강하고, 유익한 음료시장을 만들 것입니다. 자체 브랜드 아임얼라이브 외에도 ODM 제품을 통해 시장을 키울 예정이며, 회사 가치를 키울 것입니다.
현재 다수 메이저 음료 회사들이 오더를 하기 위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2025~2026년에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포함해서 1조원 이상의 매출 시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자]
전세계적으로 웰빙 열풍이 불면서 ‘제 2의 콜라’로 비유되는 콤부차. 기존 탄산음료를 대체하고 어디까지 성장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배요한입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M금융그룹, iM뱅크 은행장 최종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추천
- KB캐피탈 "현대·기아차 SUV 중고차 판매량 1위 쏘렌토"
- 해약준비금에 막힌 보험사 배당…올해도 삼성·DB만?
- 은행권 '2兆 ELS 과징금' 제재심 보류…불확실성 지속
- 현대카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Edition2' 바우처 서비스 개편
- NHN페이코, 멤버십·오더 솔루션 제공…공차 전용 앱 전면 개편
- 롯데손보-LG헬로비전, 금융사기 보장 알뜰폰 요금제 출시
-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3기 선발
- 우리카드, 서울아트쇼 관람권 단독 할인 이벤트 진행
- 골드앤에스 시원스쿨랩, ETS 토플과 파트너십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하반기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정
- 2순창군, '2025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3임실군, 215억 규모 노후주거지정비 지원사업 선정
- 4장수군,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 전북 농생명산업지구 공모 선정
- 5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상호 기부로 지역경제 선순환 앞장
- 6고창식품산업연구원, 미강 발효 추출물 기반 근감소 예방 기술 특허 출원
- 7장애인·비장애인 화합 문화 확산 '2025 고창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8고창군, 지자체 최초 '영농태양광 주민참여형 정책 방향' 포럼
- 9남원시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우수'
- 10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