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유럽 성능 테스트서 '최우수' 평가…완성도 입증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최근 진행된 유럽 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에서 미쉐린, 콘티넨탈 등과 함께 1위 그룹에 선정되며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겨울용 타이어부터 사계절용 타이어, 그리고 스포츠 타이어까지 다양한 타이어 평가에서 선두에 등극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글로벌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cars)’의 테스트에서도 전체 2위를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또한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²)’도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2020 All Season Test)’에서 젖은 노면 핸들링 부문에서 1위 기록 등 전체 2위를 차지하며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
‘키너지 4S 2’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눈길 등 다양한 도로 조건 상황에서 안정적인 성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9년 ‘아우토빌트’가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추천(Recommendable)’ 평가를 받은바 있다.
이 외에도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의 경우도 아우토빌트가 5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 항목에서 1위를 하는 등 최상위 평가인 '최우수(exemplary)’ 등급에 속했다.
업계 관계자는 "세계 선진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유럽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적 완성도를 의미한다."라며 "그 중에서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하는 타이어 테스트는 혹독한 테스트 조건과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이어가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와 공신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tvN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 성료
- 스타벅스, '소방의 날' 맞아 소방공무원 1000명에게 커피 전달
- 외국인, 코스피서 한 주간 7.2조 순매도…역대 최대 규모
- 청약통장 가입자 2년 8개월째 감소…‘무용론’ 다시 확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2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3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4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5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6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7CJ제일제당 '퀴진케이', tvN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 성료
- 8스타벅스, '소방의 날' 맞아 소방공무원 1000명에게 커피 전달
- 9외국인, 코스피서 한 주간 7.2조 순매도…역대 최대 규모
- 10신한금융그룹, 생산적·포용금융 5년간 110조원 투입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