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투텍, BTS 캐릭터 ‘타이니탄’ 마스크 출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나노 마스크 전문기업 엔투텍은 관계회사 엔투셀이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패키지에(마스크) 담은 ‘브레스실버타이니탄(BREATH SILVER TinyTAN)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로 탄생한 캐릭터다.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해 캐릭터가 되었다는 콘셉트를 내세운다. 엔투셀은 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해 K-방역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엔투텍은 엔투셀과 1,52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 현재 경기도 파주 공장에서 나노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하루 최대 400만장, 월 최대 1억장의 나노 마스크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특히 ‘브레스실버’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CE(유럽공동체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전 세계 공급 준비를 마친 만큼 타이니탄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엔투텍은 현재 유럽과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수억장 규모의 수주 협상을 진행 중이다.
2017년 출시한 마스크 브랜드 ‘브레스실버’는 PM 0.1 직경을 가진 초미세 나노파이버 필터가 내장된 고기능성 마스크다. 미국 환경 보호국(EPA)에 등록된 항균 복합체 캡슐 ‘SSNC’가 적용돼 650종 이상의 유해 세균 등을 차단해준다. 또 장시간 착용시 내부 습기로 인해 필터 효율이 저하되는 기존 정전기방식의 마스크와는 다르게 PM 0.1 직경을 가진 초미세 나노섬유 필터 ‘BREAXELL’을 사용해 정전기의 도움 없이 물리적인 여과 방식으로 초미세먼지를 필터링해 효율이 지속적으로 유지된다.
엔투셀은 브레스실버 타이니탄을 다음달 미국, 일본, 태국, 홍콩, 대만, 중동 등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이밖에 ‘타이니탄’이 담긴 마스크목걸이, 항균 파우치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투텍 관계자는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팩토리 인수 합병 이후 사업다각화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마스크사업 진출 후 1,520억원의 수주 잔량을 확보했고 엔투셀과 방탄소년단의 협업 시너지 효과로 수주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미국 코로나19 백신 개발기업 모더나의 창립멤버이자 주요 주주인 로버트 랭거 박사와 이안 첸씨를 경영진으로 영입한 뒤 백신 유통 사업에서도 빠른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