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子 퓨쳐다임, 언택트 점술 플랫폼 ‘출장도사’ 입점 점술가 500명 돌파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이하 FSN) 자회사 퓨쳐다임의 언택트(Untact) 점술 플랫폼 ‘출장도사’가 론칭 5개월 만에 △신점 △역학 △타로 부문 등 입점 점술가 수 전체 500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를 배경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장되는 추세에 따라 점술가들의 자발적인 입점 문의도 급증하고 있는 만큼, 내년 상반기까지 입점 점술가 1천명 돌파를 목표로 전국 8도 지역별로 인지도 높은 점술가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퓨쳐다임은 출장도사의 경우 검증 절차가 특히 까다롭고 영입이 가장 어렵다고 알려진 ‘신점 부문’ 특화에 성공하며 국내 운세 상담 플랫폼 중 최다 수 유치에 성공했다고 강조했다. 출장도사는 신점 부문에서 ‘애동제자’라 불리는 갓 신내림을 받은 무속인부터 ‘만신’이라 칭하는 30년 이상 경력의 무속인까지 고른 입점 유치를 통해 베타서비스 오픈 5개월 만에 ‘국내 1위 온라인 신점 플랫폼’ 타이틀을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출장도사가 언택트 점술 전문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만큼,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연초 성수기를 맞아 한층 다양한 이벤트 마케팅을 마련해가며 사용자 확대에 집중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출장도사는 점술 플랫폼에 가장 중요한 사용자 신뢰도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출장도사’는 현재 사용자 1명당 평균 2명 이상의 점술가에게 상담을 진행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상위 10% 사용자의 경우 평균 10회 이상, 상위 1% 사용자는 평균 40회 이상의 상담을 진행했을 정도로 매우 높은 재상담률을 보이고 있다.
서정교 퓨쳐다임 대표는 “‘출장도사’는 물리적, 시간적 제약없이 원하는 점술가를 대상으로 고화질 영상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며 “한국역술인협회를 비롯해 기존 입점 점술가의 추천 이후 엄격한 테스트 상담 등 추가 검증 절차를 거치는 입점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신뢰도를 높여가며 업계 1위 언택트 점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jjss123456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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