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 위한 MOU 체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모노라이트는 전국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접 엄선하여 유통하는 농산물 전문 유통센터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노라이트 소속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한 커머스 상품기획과 공동 브랜드 개발, 농산물 정기배송사업 등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는 산지의 신선하고 질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촌지역에는 신유통 채널을 개척함으로써 농촌 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지역사회 특산물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유튜브를 통해 판매하는 등 농어촌과 함께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한 유튜브 농수산물 공동구매에서는 기획한 농산물 제품들이 1시간만에 모두 완판되기도 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품질좋은 농산물 재료와 그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는 물론, 요리를 하는 주방용품까지 모두 제안하고 판매하는 '주방라이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각오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농산물 공동구매의 경우 농가의 입장에서는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채널 구독자들에게는 더욱 저렴한 가격에 신뢰할 수 있는 농수산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며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농산물 공동구매를 통해 새로운 판매방식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농촌의 혁신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전반의 프로세스와 상품 기획에 혁신을 통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커머스 크리에이터’라는 개념을 도입해 유튜브에서 소속 아이트스의 브랜드인 쿠킹스타 후라이팬 PB제품을 최초로 판매 진행한 기업이다. 현재 연예인 유튜버들과 쿠킹스타,맛연사, 맘스레시피 등 약 10여명의 유명 인플루언서로 구성되어 커머스 MCN 사업을 영위하는 중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한銀, 목표전환형 펀드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
- IBK기업은행, 3년간 모험자본 2조5000억 공급…"생산적금융 기여할 것"
- KBI, 인니에서 Economic Outlook 개최…경제·정치 환경 점검
- NH證, ‘2025 퇴직연금사업자 평가’ 2관왕 달성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CD금리 플러스’ ETN 신규 상장
- 삼성카드, 'G마켓 삼성카드' 출시
- 우리카드, 디지털 정기결제 캐시백 이벤트 진행
- 현대캐피탈, '내 리스·렌트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BC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콘다' 출시
- 핀다, '핀다카드 초강력 3・3・3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 2대구 모텔 화재, 기술 공조가 참사 막아…프론트엑스 '눈길'
- 3오뚜기,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표창 수상
- 5현대모비스, 고성능·고효율 신소재 개발…"제품경쟁력 향상"
- 6더컴즈, 2026년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 710주년 맞은 ‘2025 경기도자페어’, 서울 코엑스서 개최
- 8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 9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 굿즈 출시 18개월, 매출 2억 돌파
- 10수성구, ‘2025 올해의 SNS’ 기초지자체 유튜브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