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9회 연속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며, 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0년 제3회 시상식에서 인터넷소통대상을 최초로 수상했으며, 2012년부터 올해까지 연속 9회, 총 열 차례 대상을 받으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췄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식 계정 운영을 통해 신규 분양 단지 등 주택에 관한 정보는 물론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9년 4월 건설업계 최초로 영상 매거진 형태의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를 개설해 현재 구독자 수 7만 명 이상을 보유하며,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약 1만7,000여회에 달한다. 최근에는 공식 마스코트인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활용한 ‘정대우가 간다’ 채널을 신설해 건설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운용과 트렌디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NHN클라우드, 'NHN 앱가드' 사이버 공격 탐지 수 전년比 1.5배 증가
- 한국ESG크레딧, '글로벌 기후·무역 리스크 대응 서비스' 강화
- 쿼드쎄라, 현대백화점 ‘비클린’ 매장 입점…기념 프로모션 진행
- 시지바이오-넥스젤바이오텍, 장기 지속형 약물전달 플랫폼 공동개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관일 (前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본인상
- 2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친구야! 함께놀자'…"친구와 노니 자신감 생겨"
- 3키움에셋플래너,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신설…“영업가족 복지 강화”
- 4종근당, ‘더마그램 피디알엔크림’, ‘더마그램 연질캡슐’ 출시
- 5티맵모빌리티, ‘그린 드라이브 캠페인’으로 안전운전 문화 조성
- 6김성한 iM라이프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으로 SSCI 국제학술지 등재
- 7프린트카페, 브랜드 품질 강화 위한 '슈퍼바이저' 운영 체계 확대
- 8롯데백화점 인천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9NHN클라우드, 'NHN 앱가드' 사이버 공격 탐지 수 전년比 1.5배 증가
- 10공영민 고흥군수 "소록도 주민들은 따뜻한 마음과 굳은 의지 지닌 분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