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9회 연속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며, 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0년 제3회 시상식에서 인터넷소통대상을 최초로 수상했으며, 2012년부터 올해까지 연속 9회, 총 열 차례 대상을 받으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췄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식 계정 운영을 통해 신규 분양 단지 등 주택에 관한 정보는 물론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9년 4월 건설업계 최초로 영상 매거진 형태의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를 개설해 현재 구독자 수 7만 명 이상을 보유하며,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약 1만7,000여회에 달한다. 최근에는 공식 마스코트인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활용한 ‘정대우가 간다’ 채널을 신설해 건설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운용과 트렌디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현지 맞춤형 디자인으로 승부"...현대차, 美 시장 정조준
- 트럼프 재집권에 긴장하는 산업계…자동차·배터리 '초비상'
- HD현대重, 임단협 잠정합의…트럼프 ‘조선 협력’ 요청
- 비상경영 ‘롯데’…희망퇴직에 연말 쇄신인사 예고
- 이복현 만난 中企 “하도급 연대보증 개선해야”
- 포스코, 2차전지용 실리콘음극재 공장 준공
- 쿠팡 김범석, 5,000억대 보유주식 매각하기로...200만주는 기부
- 롯데케미칼, 3분기 영업손 4,136억 원…전년 동기 比 8.8% 감소
- KT&G, 3분기 영업이익 4,157억…추가 주주환원 약속
- “4분기 연속 성장”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550억…전년比 9%↑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현지 맞춤형 디자인으로 승부"...현대차, 美 시장 정조준
- 2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서울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 수상
- 3강원랜드, 불법사행산업 감시·단속 우수기관 표창 수상
- 4심사평가원,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 대상 수상
- 5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2024년 제3차 보훈병원장 회의 개최
- 6“K-농산물 수출 지원”…‘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개막
- 7트럼프 재집권에 긴장하는 산업계…자동차·배터리 '초비상'
- 8HD현대重, 임단협 잠정합의…트럼프 ‘조선 협력’ 요청
- 9비상경영 ‘롯데’…희망퇴직에 연말 쇄신인사 예고
- 10이복현 만난 中企 “하도급 연대보증 개선해야”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