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9회 연속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며, 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0년 제3회 시상식에서 인터넷소통대상을 최초로 수상했으며, 2012년부터 올해까지 연속 9회, 총 열 차례 대상을 받으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췄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식 계정 운영을 통해 신규 분양 단지 등 주택에 관한 정보는 물론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9년 4월 건설업계 최초로 영상 매거진 형태의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를 개설해 현재 구독자 수 7만 명 이상을 보유하며,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약 1만7,000여회에 달한다. 최근에는 공식 마스코트인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활용한 ‘정대우가 간다’ 채널을 신설해 건설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코로나19 장기화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운용과 트렌디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출퇴근 걱정 없는 ‘신대방역 더하이브 퍼스트’ 직장인 관심 모여
- ‘작당’, 매장 운영관리 서비스로 당구장 창업 진입장벽 낮춘다
- "용현·학익지구 평당 1400만원대 아파트"…‘학익 루미엘’ 관심
- 이볼루션, 커넥터쉴드로 2025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혁신상'
- “우리 동네 특별해진다”…홈닉, 하이퍼로컬 액티비티 클래스 론칭
- 아트코리아랩, 명동 신세계스퀘어서 '초대형 3D 미디어아트' 공개
- 결혼정보회사 듀오, 커플매니저 채용 확대…"서비스 품질 강화"
- 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취약계층 아동에 학용품 전달
- DJ 겸 프로듀서 TPA, 할로윈 트랙 ‘Baby’ 공개
- 블로코 컨소시움, 연동형 ‘디지털지갑 공동 플랫폼’ 서비스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왜 ‘배드 뉴스’인가 : 정치적 이념과 구조적 폭력의 풍자
- 2고양시, “AI 인재의 요람”...AI 교육·창업 허브로 도약
- 3여주시의회, ‘중복규제 문제’...합리적 규제개선 정책 촉구
- 4성남시, ‘바이오가스 수소화’ 시동..."폐가스→탄소ZERO"
- 5적성면에 소아과 전문의 파견… 파주시, 의료대란 틈 메웠다
- 6수성아트피아, 11월 마티네 콘서트 '아레테 콰르텟' 개최
- 7수성아트피아, '재닌 얀센 & 데니스 코츠킨' 개최
- 8영덕군, 경북산불 피해 딛고 송이 생산 1위 기적 신화
- 9대구대, 2024학년도 GKS 수학대학 서면점검 ‘우수 대학’ 선정
- 10계명문화대, 전국체육대회 볼링 2인조 금메달·마스터즈 동메달 쾌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