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고용노동부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 선정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KT&G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가 개최한 ‘제5회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일환으로, 일하는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용 창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의 정량적 지표와 잡플래닛의 정성적 기업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와 같은 위기상황에 대한 기업의 근무환경 관리 능력이 평가에 포함됐다.
KT&G는 유연한 근무환경과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유연근무제는 시차출퇴근제, 선택적 근로제, 보상휴가제가 대표적이다. 시차출퇴근제는 코어타임이 없고 자율변경이 가능하도록 해, 직원들이 개인별 돌발상황에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택적 근로제 역시 자율적인 선택을 최우선으로 해 육아, 원거리 출근 등 개인 사유부터 학업, 업무별 효율추구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되고 있다. 보상휴가와 모든 유연근무제는 e-HR 시스템화를 통해 부서장 승인에서 확인 위주로 전환해 실효성을 높였다.
KT&G는 직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급 휴직·휴가제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자기개발을 지원하는 C&C(Challenge&Change) 휴직과 사내벤처 창업을 돕는 사내벤처 휴직을 비롯해 전직지원 휴직, 출산 휴직, 육아 휴직, 리프레쉬 휴가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백복인 사장은 일하는 문화 개선을 위해 ‘소통공감’을 경영철학의 한 축으로 삼고 전담부서인 ‘소통공감부’와 2030 세대들로 구성된 ‘상상실현위원회’를 신설해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워라밸 제도를 도입해왔다.
KT&G 측은 “KT&G 워라밸 제도의 핵심은 직원들이 실제로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하는 문화를 발전시켜,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으로서 고용 확대 등 사회에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4-5월 ‘노란우산’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
- 중기중앙회, 울산·경북·경남지역 산불 피해자 신속 지원
- 중진공,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중기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가스공사, 열효율 개선 나섰다…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박차
- 대동모빌리티, 골프카트 신모델 3종 출시·5년 무상보증 시행
- 볼보, ‘EX30 모스 옐로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 유럽 특허청, ‘2024 특허 지수’ 리포트 발표…"韓 2년 연속 TOP5"
- BMW 코리아, 서울모빌리티쇼서 신차 4종 국내 최초 공개
- 제주항공, 4~6월 출발 프리미엄 이코노미 할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중앙회, 4-5월 ‘노란우산’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
- 2중기중앙회, 울산·경북·경남지역 산불 피해자 신속 지원
- 3중진공,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4순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추진
- 5중기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참여 기업 모집
- 6부산시, 올해 19만2000개 일자리 창출 목표 '일자리정책 종합계획' 발표
- 7가스공사, 열효율 개선 나섰다…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박차
- 8대동모빌리티, 골프카트 신모델 3종 출시·5년 무상보증 시행
- 9볼보, ‘EX30 모스 옐로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 10유럽 특허청, ‘2024 특허 지수’ 리포트 발표…"韓 2년 연속 TOP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