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2020 굿 디자인’ 3종 선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화건설은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이 2020 우수 디자인(GD·Good Design)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2008년 이후 총 35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2020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와 ‘포레나 엣지룩’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로 공간을 마련해,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또한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펫 프렌즈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내탕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개선해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윤상헌 한화건설 디자인팀 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30%비율을 넘어섬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에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디자인을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포레나 엣지룩 화이트 로고. [사진=한화건설]
또 다른 Good Design 선정품인 ‘포레나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인테리어 완성을 위해 월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 기구류를 통합 디자인했다.
포레나가 전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을 고려해 키가 작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 사용이 편리하도록 세로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하고,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등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CC 슬롯 전쟁…티웨이항공, 사업 다각화 속도
- 네카오, 3분기 실적 ‘맑음’…장기 성장 ‘미지수’
- 수가는 낮고 보령도 사업 철수...‘복막투석’ 소멸 위기
- 두산건설, ‘10·15 대책’ 후 첫 청약…“비규제 효과 톡톡”
- 신세계免, 인천공항점 ‘적자’…이석구 신임 대표 시험대
- 삼성·테슬라, AI칩 동맹 강화…머스크 “삼성과 AI5 생산”
- 푸디스트, 장애인 근로자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극복 동행캠페인’ 성료
- 오리온, 진천통합센터 착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 '꼼수 인상' 교촌치킨, 결국 중량 200g 늘려 원상복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북부 산업단지, ‘빈 땅의 10년’
- 2인천시, 교육청·동구와 손잡고 화도진도서관 새단장
- 3경관조명으로 물든 오산시, 70억 원의 투자
- 4인천시의회 조현영 의원, 제3연륙교 개통...송도 주민 혜택 촉구
- 5기장군,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 열린다
- 6인천시, 갈등조정에서 공론화로… 시민 참여 숙의 행정 본격화
- 7인천시, 수도권 규제완화 논의… 지역 역차별 해법 찾는다
- 8문경복 인천 옹진군수 “정확한 통계...정책의 기초”
- 9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현장 소통
- 10인천시의회 이단비 의원, 시민 혜택과 소상공인 보호 동시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