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평가, 내년 1월 중 ‘2021 KCA 제과제빵 어워즈’ 수상자 발표

문화·생활 입력 2020-12-07 09:55:14 수정 2020-12-07 09:55:1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한국소비자평가]

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제과제빵 어워즈를 내년 1월 중 발표한다.

 

본 어워즈는 제과제빵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동시에 각 지역별로 우수 업체를 선정한 뒤 소비자에게 소개해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어워즈다.

 

전국 단위의 본 어워즈는 전국을 지역별로 250개 구역(, , 구 등)으로 나눴으며, 제과(pastry)/제빵(bakery) 두 부문으로 어워즈 참가 신청을 받아 후보자를 대상으로 최종 평가를 진행해 평가점수에 따라 지역 내 1위 업체 부문 수상자를 발표한다.

 

접수 후보에 대한 소비자 평가 기준은제품의 맛에 대한 만족도가격대비 제품의 질진열 상품 청결도진열 상품의 신선도직원 친절도컴플레인에 대한 응대전반적 평가를 통해 최종 1위가 선정된다.

 

그외에 지역별 후보자 접수기한과 발표일 등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제과제빵 어워즈는 소비자들에게 맛과 위생 수준이 높은 업체를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고자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어워즈를 통해 소비자의 8대 권리 중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 ‘쾌적한 환경에 살 권리’, ‘안전할 권리등을 보장받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코로나19로 외부 모임이 어려운 상태라 별도의 시상식은 이루어지지 않지만 수상자에게 주어질 각종 발급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수상 사실을 알리고 어워즈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에 코로나19 긴급구호와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식료품을 지원하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저소득 소비계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2019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삼성 ▲SK ▲CJ ▲이랜드국민은행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다.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최수종하정우조인성송승헌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에서 ▲KT ▲SK텔레콤카카오페이삼성카드 등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 ▲BBQ ▲애슐리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