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텍코리아,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활용한 다각화 시장 바라봐

문화·생활 입력 2020-12-23 17:03:58 수정 2020-12-23 17:03:58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온라인 시장 진출
트렌디한 제품기획으로 자체 브랜드 확보

[사진= 펌텍코리아]

포장용기 전문기업 펌텍코리아(대표이사 이도훈)는 인플루언서 등 신유통 플랫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화장품생활용품이미용품 등의 자체 브랜드를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 기업으로 발돋음 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펌텍코리아는 잘론네츄럴 주식 126,312(취득 후 지분율: 60%) 120억 원(펌텍코리아 자기자본의 6.45%)에 취득해 잘론네츄럴의 경영권을 확보하기로 했다취득예정일은 2021 1 5일이다.

 

잘론네츄럴은 천연 원료를 이용해 만든 천연 유기농 브랜드 기획을 목표로 2015년에 창업한 벤처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화장품생활용품이미용품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브랜드 기획력을 바탕으로 2019년 매출액이 전년대비 270% 성장했다.

 

메가히트 브랜드인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경우 키즈면역에 대한 상품으로 시장에서 각광받으며올해부터는 쿠팡과 마켓컬리에도 입점한 상태이다.

 

뛰어난 제품 경쟁력뿐만 아니라 잘론네츄럴은 미디어커머스와 인플루언서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유통채널도 개척해 나가고 있다자사제품을 취급하는 인플루언서들이 1,000명을 넘어가면서 지난 9월에는 인플루언서 신유통플랫폼인 윈드랩을 개발했다.

 

잘론네츄럴 주영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SNS 시장을 바탕으로 잘론네츄럴의 지속 성장세 유지를 위해제조 및 생산에 대한 노하우와 50년 경영 철학을 가진 펌텍코리아의 투자는 잘론네츄럴의 미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잘론네츄럴이 탄탄한 경영 기반과 혁신적인 시스템을 갖춤은 물론 기존 포트폴리오인 건기식과 화장품에서 경쟁력을 강화제품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인플루언서 플랫폼이 이미 구축되어 있어 시너지를 통해 제품군과 시장을 확대해 나가면 무궁무진한 성장이 가능하다펌텍코리아와의 시너지와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펌텍코리아이도훈 대표는 연초 정기주주총회에서 화장품 용기에 국한하지 않고 사업다각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힌 이후그 첫번째 과정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참여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으며장기적으로 이너뷰티 시장으로 확대해 아름다움의 사업영역을 지속 확장시켜 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특히잘론네츄럴이 갖고 있는 신유통 플랫폼인 인플루언서 판매 채널은 채널 구조가 복잡 다양해지고 있는 현재 마케팅 시장에서 진성고객 발굴고객과의 관계 확보참여 유도와 확산 등의 마케팅 성과로 연결되고 있어성공적인 B2C 시장 진출 및 마케팅을 위한 필수 요소로 인정되고 있다.

 

또한기존의 B2B 대면 채널도 사회 변화에 맞춰 쇼핑몰 등 비대면 채널로 발전하고 있어 펌텍코리아도 미래 지향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확보 구축하여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