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코로나 불황 속에도 작년대비 매출 8배 증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미디어커머스 전문 스타트업인 모노라이트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 속에도 작년 매출대비 8배인 30억원 달성을 전망했다.
2017년 6월 창업한 MCN 기업 모노라이트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상품 출시와 라이브커머스 등 크리에이터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한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창업자인 김성수 대표는 투니버스 , 온미디어 , 플래너스엔터테인먼트 , 넷마블을 거치며 컨텐츠 및 미디어 마케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모노라이트가 그 동안 역점을 둔 유튜브 기반의 커머스 사업 분야는 코로나 불황에도 불구하고 5060 소비자층에서는 오히려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요리전문 유튜버채널인 '쿠킹스타 '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콕요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주방용품과 밀키트분야에서 큰 성장을 보였다. 김씨공방과 함께 제작한 명품주방칼 및 쿠킹스타 무쇠후라이팬는 물론, 소속 크리에이터인 요리연구가이자 탈렌트인 이정섭과 공동기획한 밀키트 제품 등 모든 아이템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자영업 컨텐츠 전문 채널인 '창업직썰 '은 자영업자 및 다점포 점주의 다양한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고 , 자영업자들이 쉽게 배우고 응용할 수 있는 요리레시피를 공개하는 '맛연사 ' 채널을 통해서는 실질적인 조리팁을 제공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 모노라이트와 상조회사 '좋은라이프 '가 공동기획한 ‘고인 추모 영상 ’ 역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내년에는 ‘좋은라이프 ’와 ‘프리드라이프 ’간의 합병을 통해 150 만명 가입자가 확보될 경우 추가적인 매출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회사 측은 39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더쉬운찬 '과 요리 콘텐츠 및 밀키트 사업을 시작으로 커머스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모노라이트는 디저트 전문 스타트업인 ㈜팀크래프트와도 손을 잡고,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무무팜 ’과 영국 MZ 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차 ‘오프블랙 (OFFBLAK)’을 런칭하며 브랜딩 및 퍼포먼스 부스팅 파트너십 체결을 하는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배동성, 전진주, 배연정, 이정섭 등의 연예인 IP를 활용한 유튜브 컨텐츠 제작과 커머스 사업도 기획중이며 , 최근엔 반려동물 간식 전문 MD를 전격 영입해 내년 상반기 노령견에 특화된 전문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성수 모노라이트의 대표는 “모노라이트는 크리에이터를 단순한 컨텐츠 생산자가 아니라, 그들이 만들어가는 라이프스타일과 철학까지 포함하여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러브마크’를 지향한다"며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모델을 구축하고 , 제품기획력에 마케팅 역량을 더해 브랜드와 상품군을 확장시켜 회사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한銀, 목표전환형 펀드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
- IBK기업은행, 3년간 모험자본 2조5000억 공급…"생산적금융 기여할 것"
- KBI, 인니에서 Economic Outlook 개최…경제·정치 환경 점검
- NH證, ‘2025 퇴직연금사업자 평가’ 2관왕 달성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CD금리 플러스’ ETN 신규 상장
- 삼성카드, 'G마켓 삼성카드' 출시
- 우리카드, 디지털 정기결제 캐시백 이벤트 진행
- 현대캐피탈, '내 리스·렌트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BC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콘다' 출시
- 핀다, '핀다카드 초강력 3・3・3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 2대구 모텔 화재, 기술 공조가 참사 막아…프론트엑스 '눈길'
- 3오뚜기,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표창 수상
- 5현대모비스, 고성능·고효율 신소재 개발…"제품경쟁력 향상"
- 6더컴즈, 2026년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 710주년 맞은 ‘2025 경기도자페어’, 서울 코엑스서 개최
- 8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 9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 굿즈 출시 18개월, 매출 2억 돌파
- 10수성구, ‘2025 올해의 SNS’ 기초지자체 유튜브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