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양, KTB증권 스몰캡 공식 유튜브 통해 온라인 IR 진행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가정간편식(HMR) 전문 기업 우양은 증권사 채널을 통해 비대면 IR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양의 IR이 진행되는 채널은 KTB투자증권의 스몰캡 공식 유튜브 채널 ‘스몰스몰해’로, 이번 비대면 IR은 IR 컨설팅 업체 IPR스퀘어의 제안으로 진행됐다. 우양의 최고재무책임자인 박경훈 전무이사가 직접 IR 인터뷰에 나섰으며, 공장탐방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회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시장 성장에 맞춘 공장 증설도 진행했다. 약 1,000억원 내외 규모로 성장한 국내 냉동핫도그 수요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해외 수출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신공장을 증설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HMR 사업 외에도 약 2,000억 원 규모의 밀키트 시장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우양은 HMR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신공장 증설과 해외 거래처 확보 등 다양한 성장 포인트가 존재한다”며 “특히 증설효과가 반영되는 올해의 성장이 주목된다”고 말했다.
박경훈 우양 전무이사는 “올해 역시 HMR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밀키트 신사업도 준비 단계에 있다”며 “당사는 주주가치 제고와 기업가치 재평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언급햇다.
한편, IPR스퀘어는 KTB투자증권의 ‘스몰스몰해’ 등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점차 비대면 IR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wown9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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