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셀프네일’ 시장 선두주자 '사라센인터내셔널'과 전략적 제휴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MCN 커머스 전문기업 모노라이트가 네일아트 전문 소셜커머스 사라센인터내셔널과 브랜드 커머스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사라센인터내셔널’은 지난 2002년부터 네일 뷰티 전문 온라인 커머스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네일 및 액세서리 재료를 포함한 프리미엄 뷰티 제품을 생산하는 선도 기업이다.
특히 사라센인터내셔널은 자사의 우수한 상품력을 기반으로 ‘프롬더네일’, ‘모스티브’, ‘그라시아 재팬’, ‘다이아미’, ‘아이스젤’ 등 약 100여 개가 넘는 네일 전문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또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네일 아이템 판매 매출도 크게 늘었다.
사라센인터내셔널의 온라인 사이트인 ‘더사라센’의 온라인 채널 누적 가입자수는 18만을 돌파했으며, 작년 매출은 전년대비 2배인 120억원 규모로 증가했다.
모노라이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더사라센’을 글로벌 경쟁력이 갖춰진 '뷰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각오다.
사라센인터내셔널의 조재영 이사는 “코로나 시기 속에서 본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홈 그루밍'이 문화로 자리잡으며 네일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최근 미디어커머스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모노라이트와 파트너십 제휴를 맺게 돼 무척 기쁘다”고 밝혔다.
모노라이트의 김성수 대표는 “네일 시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갖춘 사라센과 함께 모노라이트가 보유한 미디어커머스 분야의 노하우를 접
목하여 양사 성장의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진화하는 국내 네일 시장에 차별화된 전략으로 신규고객을 유입하여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김성수 대표가 창업한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으로, 현재 10여명의 연예인 유튜브 채널과 '맛연사', '유베니', '더쉬운찬', '맘스레시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20여 팀의 커머스 크리에이터들도 소속되어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한銀, 목표전환형 펀드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
- IBK기업은행, 3년간 모험자본 2조5000억 공급…"생산적금융 기여할 것"
- KBI, 인니에서 Economic Outlook 개최…경제·정치 환경 점검
- NH證, ‘2025 퇴직연금사업자 평가’ 2관왕 달성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CD금리 플러스’ ETN 신규 상장
- 삼성카드, 'G마켓 삼성카드' 출시
- 우리카드, 디지털 정기결제 캐시백 이벤트 진행
- 현대캐피탈, '내 리스·렌트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BC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콘다' 출시
- 핀다, '핀다카드 초강력 3・3・3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 2대구 모텔 화재, 기술 공조가 참사 막아…프론트엑스 '눈길'
- 3오뚜기,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표창 수상
- 5현대모비스, 고성능·고효율 신소재 개발…"제품경쟁력 향상"
- 6더컴즈, 2026년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 710주년 맞은 ‘2025 경기도자페어’, 서울 코엑스서 개최
- 8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 9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 굿즈 출시 18개월, 매출 2억 돌파
- 10수성구, ‘2025 올해의 SNS’ 기초지자체 유튜브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