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아이 “뉴앤뉴, 키움증권과 IPO 주간사 계약…연내 상장 목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중 화장품 전문기업 넥스트아이 관계사 뉴앤뉴가 키움증권과 기업공개(IPO) 주간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연내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IPO를 준비 중이다.
뉴앤뉴는 2010년 설립된 국내 화장품 연구 및 OEM(주문자위탁생산),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기업이다.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해 글로벌 유명 화장품 전문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브랜드 상표부터 제품 개발과 생산,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OBM(제조업자브랜드개발생산)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올해는 성공적인 OBM 사업 진출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상표권 출원 및 위생허가 등록 절차에 주력하며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2016년도부터 미백 특수 화장품으로 위생허가 등록을 준비해 현재 위생허가 등록이 완료된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2배에 이르는 매출 성장과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2019년 실적은 매출액 198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72%, 528% 성장했다.
뉴앤뉴 관계자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국을 중심으로 베트남, 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화장품 개발 트렌드인 OBM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동시에 연내 상장 준비 절차 또한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아이는 뉴앤뉴 지분 20.77%를 보유한 2대주주다. 중국 소주에 위치한 뉴앤뉴 공장 지분 51%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현지 생산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특화된 화장품 라인업을 개발, 판매 및 영업을 진행하며 화장품 사업 시너지를 내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NH농협생명, 전국 초등학생 대상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운영
- Sh수협은행, 'ESG 경영실천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펼쳐
- 이창용 "부동산 불 지피지 않겠다"…3연속 금리 동결로 정책 공조(종합)
- 미래에셋증권, 올해 총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업계 1위
- 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군, 힐링 명소로 '약산 해안 치유의 숲' 급부상
- 2홈플릭스, 시니어 레지던스로 ‘라이프테크’ 시대 열어
- 3한국후지필름BI, 직장인 대상 AI·AX 솔루션 인식 조사 결과 발표
- 4러닝 열풍에…브리타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 주목
- 5제이준코스메틱, 美 코스트코 입점 확정…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 6신안군, 노인의 날 기념식 마무리
- 7하남시, 인구정책 워크숍 열고 대응 전략 논의
- 8포천시의회, 주요사업장 7곳 현장점검 실시
- 9연천군, 다문화 가족과 함께 ‘DMZ 세계人 거리문화축제’ 열려
- 10이동환 시장 “K-컬처밸리, 세계적 공연 한류의 새 표준 될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