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코로나 불황 없다’…패션브랜드 신사업 매출 年30억 달성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소리바다의 패션 브랜드 ‘스테어’와 ‘세인트마린’이 코로나 불황으로 인한 동종업계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2019년과 동일한 30억가량의 실적을 거두며 좋은 성적표를 받았다. 소리바다의 패션 사업은 김호중, 나태주 등 인기있는 트로트 가수를 모델로 적극적인 공략 나서 판매량과 제품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스테어의 후발주자로 나온 브랜드 세인트마린 또한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고있다. ‘김호중 신발’로 인지도를 쌓은 세인트마린의 ‘티라’ 제품은 출시 동시에 1차 생산량이 모두 품절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후 추가 생산, 한정판 출시 등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수요를 증명했다.
세인트마린의 신제품 생산을 진행해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하고, 생산량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소리바다 유통사업본부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패션 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소리바다가 전략적인 판매 계획과 트랜드를 반영한 마케팅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2021년에는 2020년의 시장 분석 데이터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시장 공략으로 매출 규모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판매 성과가 좋았던 홈쇼핑에 주력해 생산 일정과 관리를 주목하는 동시에 자사몰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주목됨에 따라 온라인 시장의 판매 채널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소리바다는 지난 1월말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해 홍콩 최대 규모의 슈즈 멀티샵 스와이어에 15만불 규모의 수출을 완료했다. 또한 상해와 북경 등 중국 판매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관련 업체와 접촉하고 있으며, 컴언스마일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협력한 커스텀 제품을 출시하는 등 해외 시장 개척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byh@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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