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안-자안그룹, MP한강 인수 MOU 체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자안은 계열사 자안그룹과 함께 색조 화장품 전문 유통 기업 ‘MP한강’의 보통주 21.83%(17,426,961주)를 250억 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자안그룹이 운영중인 온라인/모바일 코스메틱 플랫폼 ‘셀렉온 코스메틱’의 보유 브랜드 라인업이 한 층 강화될 전망이다.
자안과 자안그룹은 컨소시엄 형태로 2주간 실사를 거쳐 MP한강을 인수할 계획이며, 본계약 체결 시 양사는 MP한강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한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MP한강은 화장품 공급과 수입 및 자체 상표 OEM 제품을 전문으로 제조 공급 및 유통하고 있다. 대표적 브랜드로는 ‘키스미(Kiss me)’, ‘캔메이크(CANMAKE)’, ‘릴리바이레드(LilybyRed)’ 등이 있다
자안그룹은 ‘하이드로겐 코스메틱’, ‘젠틀카모’, ‘에레우노 코스메틱’ 등의 코스메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코스메틱 전문 플랫폼 ‘셀렉온 코스메틱’을 운영 중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MP한강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MP한강 역시 이번 인수를 통해 오프라인에 편향된 매출구조를 온라인/모바일 유통 및 해외 수출로 전환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안그룹 관계자는 “MP한강은 잠재력 있는 코스메틱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기업”이라며 “자안그룹이보유한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지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온라인/모바일 유통 플랫폼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안그룹은 패션 및 코스메틱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에 인수하는 MP한강의 브랜드들을 포함해, 글로벌 유명 화장품 브랜드 판매를 통해 ‘셀렉온 코스메틱’을 글로벌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안그룹은 화장품 전문 플랫폼 ‘셀렉온 코스메틱’ 외에 패션 전문 플랫폼 ‘셀렉온’을 운영 중이며 자안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플랫폼 ‘셀렉온 헬스’를 운영하고 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문기술석사과정 학생들, 일본서 ‘이열치열’ 선진기술 연수
- 2경주시, 기업과 함께 만든 성장 ‧ 성과 되짚다…기업지원으로 지역경제 성장 견인
- 3이강덕 포항시장, “미래 100년 준비 결정적 전환점, 성장 기반 마련에 전력”
- 4㈜카펙발레오,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1600억원 투자
- 5김천시, 호우 대비 산사태 대응 태세 경북도와 합동 점검
- 6한국수력원자력, 체코 원전 수주 기념 사회공헌 임팩트 위크 시행
- 7안산시,폭염 경보 격상 '총력 대응' 나섰다
- 8기장군장애인태권도협회, 개소식·현판식 개최
- 9오수환 순창군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10장수군, 고품질 사과 생산 위한 '과수원 현장행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