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 이벤트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3월 5일 상장한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신재생 에너지는 기존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한 에너지가 아닌 수소∙산소 등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신(新) 에너지’와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 유기체 등 재생 가능한 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재생 에너지’를 합친 단어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시장을 선도할 한국의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투자한다. 지구온난화 및 환경문제로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재생 에너지 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발전비용은 감소하여 점차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는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내놓고 있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초지수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다. FnGuide에서 KOSPI 및 KOSDAQ 상장종목을 대상으로 AI 키워드 검색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관련 종목을 추출한 다음, 거래대금과 시가총액, 신재생 에너지 연관성을 고려하여 유니버스를 선정한 후, 매출 연관도 분석을 통해 편입종목을 확정,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적용해 산출한다. 2월말 기준 풍력에너지 7종목, 태양에너지 6종목, 수소에너지 4종목 등 총 18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비중은 풍력에너지 40%, 태양에너지 41%, 수소에너지 17%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실물∙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을 추종하도록 운용한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하여 3억원 이상 ETF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키움증권 '먹통'…"또 '사고'有, 더 불안"
- 새마을금고, ‘체질 개선’ 분주…부실 털고 턴어라운드 할까
- [尹파면] F4 "시장 필요시 안정조치"…금융지주사 긴급회의 개최
- [尹파면] 관세 이슈에 증시 발목...원화는 강세 회복
- 5대 금융지주 尹 탄핵 인용·美 상호관세 따른 시장 변동성 긴급점검
- 금융당국 "尹 파면·美 상호관세 영향 시장상황 면밀하게 모니터링"
-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시장 충격 대비 전직원 비상대응체계"
- 尹 탄핵 '인용' 후 원·달러 환율 1430원대로 하락
- 펠드아포테케, '2025 타이베이 뷰티 박람회' 참가
- NH농협은행 205억원 금융사고…대출상담사가 과다대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