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현장 지원과 소통강화’ 위한 조직개편 나서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양대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철도수요 감소 등 경영위기 극복과 유사 기능 중복 조직을 통합하는 등 현장 지원 및 소통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에 나섰다고 전했다.
코레일네트웍스는 우선 세분화된 조직을 통합해 인적 자원을 배분하고 실무인력을 최대한 확보, 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세부적으로는 2개로 운영 중인 관리지원실을 1개로 축소하고 사업단위로 구분된 15개 처는 10개로 축소하는 등 비효율적인 요소를 과감히 통합하여 관리지원조직을 슬림화했다.
특히 현장을 포함한 기관 전체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안전경영담당관을 대표이사 직속기구로 개편하였으며, 감사실에는 감사담당관을 설치해 비위 등 내부통제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작년 장기간 파업으로 고객 불편을 초래한 노사관계에 있어서는 노사 합동 ‘임금구조 개선 TF팀’을 운영해 현장 직원의 임금구조 개선방안을 노사가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코레일네트웍스는 인력효율화를 통한 경영 개선, 현장 안정화를 통한 고객 편익 증진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대권 대표이사는 “안전과 서비스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기관 효율성을 제고시켜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코레일네트웍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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