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남역세권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945세대 일반분양 앞둬

경제·산업 입력 2021-04-08 09:00:00 수정 2021-04-08 09:00:00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양이 경기도 화성시 향남지구인 향남역 인근에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10년 만에 찾아오는 일반 민간아파트 분양은 향남지역 주민은 물론 인근 수원이나 오산 동탄지역 등 산업단지 종사자 가족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사업지는 향남역에서 가까운 화성시 향남읍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규모는 지하 2~지상 최고 27 11개동으로 배치되어 있고, 세대수는 총 945세대 대단지다.

 

타입별 평형대는 전용 61(149 세대)/66(159 세대)/67(106 세대)/76(137 세대)/84(357 세대)/101(37 세대)로 이루어졌고, 젊은 세대를 위해 실용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가 다수 구성돼 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장점은 평면의 특화 설계에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여 매우 우수하다.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고, 커뮤니티시설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비지니스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 스테이션, 유아풀(어린이풀) 등도 운영된다.

 

각 세대별로는 홈네트워크 제어용 월패드를 통한 보안, 제어 가능한 가전용품, 조명과 난방, 환기, 가스차단 등을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제어한다.

 

사통팔달 교통이 매우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사업지에서 가까운 경기 서남부권 핵심 전철로 지목된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가칭)의 개통이 2022년 예정돼 있다또한,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약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할 수 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명까지도 빠르게 갈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추어져서 단지 인근에 향남 홈플러스, 향남로데오거리, 화성종합경기장 등 여러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상신초, 하길고 등이 위치해 있다

 

개발환경으로는 향남 사업지에서 제일 가까운 향남제약단지와 발안산업단지가 있고 인근 기아자동차 생산공장과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 마도 바이오밸리, k시티,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외에도 산업단지가 즐비하다.

 

화성시의 초대형 프로젝트인화성형 그린뉴딜 종합계획은 오는 2025년까지 총 사업비 2 1,500억원을 투입하여 추진한다. 이 사업은 핵심3대목표인 온실가스 저감, 포용적 경제성장, 도시회복력 증진, 6가지 대표과제와 28개 중점사업을 펼치게 된다.

 

시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향남에는 10년 동안 일반분양단지가 없었고, 브랜드 아파트로서 각종 개발호재와 인프라가 잘 갖추어 진 입지특성상 향남지역의 랜드마크가 되어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견본주택(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월 중 개관예정이고, 홍보관은 향남 홈플러스 맞은편인 화성시 향남읍 발안로에 있다. 시행사는 코리아신탁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