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1분기 매출 938억원…전년비 14.7%↑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KTH는 1분기 매출 938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커머스 사업에 대한 모바일 및 신규 BM 투자 확대에 16.2%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5.6% 증가한 654억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K쇼핑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처해 성장 중심의 사업역량 강화 및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모바일 전환 가속화를 추진하고 있다. 셀럽/인플루언서 제휴확대를 통한 K쇼핑 모바일라이브 ‘Live K’ 경쟁력 강화와 TV MCN 서비스와의 연계 확대, 7월로 예정된 KT엠하우스 합병을 통한 시너지 사업 발굴 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 BM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쇼핑은 향후 채널, 상품, 영상 등 T커머스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한 규모 성장에 집중하고, TV MCN과 모바일라이브 연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AI/DX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8.1% 감소한 15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조직개편에 따른 콘텐츠 편성운영 사업의 이관과 프로젝트 수주 감소에 따른 것이다. AI/DX 사업은 커머스 사업 지원을 위한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인력을 확대하고 비대면 교육 플랫폼 개발 등 그룹 내 주요 전략사업 참여에 집중할 예정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0.5% 증가한 127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미디어 사업은 판권의 수급과 유통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편성, 운영까지 아우르는 조직개편을 통해 단위 사업간 시너지 및 효율성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또한 향후 자체 투자 영화 및 시리즈 판권 유통 및 채널PP 사업을 확대하고 판권 수급 경쟁력 기반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OTT 대상 2차 판권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나를 알아보는 똑똑한 비데” 초개인화 시대 연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2’
- S-OIL,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 스탠드오일, SS 슈즈 컬렉션 론칭·팝업·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반도건설, '반월당역 반도유보라'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 KAI, 강구영 사장 고발 관련 입장 밝혀…"의혹 사실과 달라"
- LGU+, 아시아 로밍패스 출시…"3만원대로 로밍데이터 6GB"
- 삼성전자 "임직원 AI 교육으로 업무 혁신 지원"
- 현대건설, 미래 주거 모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선정
- 대웅 관계사 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임플란트 CDMO 구축"
- 대한항공, 日 고베 노선 신규 취항 기념 행사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체육회, 36개 종목단체 신임회장 인준
- 2국민 참여 ‘관광서비스 누리 살핌단’ 발족, “APEC 개최지 경주부터 꼼꼼히 살펴요”
- 3강원랜드, 장애인의 날 맞아 하이원 장애인스포츠팀 선수들 격려
- 4금암노인복지관,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 5회 연속 A등급 달성
- 5“나를 알아보는 똑똑한 비데” 초개인화 시대 연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2’
- 6전북 시민사회, 4·19혁명 65주년 기념행사 개최
- 7S-OIL,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 8스탠드오일, SS 슈즈 컬렉션 론칭·팝업·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9반도건설, '반월당역 반도유보라'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 10KAI, 강구영 사장 고발 관련 입장 밝혀…"의혹 사실과 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