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7기 생활장학생 모집 시작

증권·금융 입력 2021-05-28 12:14:09 수정 2021-05-28 12:14:09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OK
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17일까지 ‘7 OK생활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OK생활장학생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배정장학재단만의 독특한 장학 프로그램으로학업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전액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7월 중순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신학기인 오는 9월부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대학생의 경우 △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 △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 보유 △ 소득분위 8분위 이내 △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등이 지원 조건이다대학원생은 △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 △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 이수 △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후 해당 프로그램의 선발 횟수는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됐으며지금까지 누적 250여명 규모의 OK생활장학생이 선발됐다.

 

OK생활장학생 제도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업보다 아르바이트에 집중해야 하는 고충에서 착안됐다이는 어려움 속에서도우수한 인재들이 배움의 의지를 이어가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의 의지에서 시작됐다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장학생들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선발 과정 중 지원자들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 대기장 내 거리 두기 △ 대기장·면접장 수시 방역 △ 면접장 내 비말 차단막 설치 등의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 방문 또는 사무국 유선 전화(02-3704-975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윤 회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며이를 통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재단의 지원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한 장학생들이다시 사회에 어려운 이들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OK생활장학생 외에도 △ OK희망장학생(국내중·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재외교포 학생△ OK스포츠장학금(국내스포츠 꿈나무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지난해말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총 18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