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세계 환경의 날 맞아 걸음 기부 캠페인·줍깅 챌린지 진행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롯데건설이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7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기업 빅워크(Big Walk)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롯데건설 캠페인을 선택해 등록하면 일상생활에서 걷는 걸음 수가 자동으로 기록된다. 적립된 걸음 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임직원 합산 목표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아동복지시설 환경 교육비 지원 및 친환경 교구재를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인 ‘줍깅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줍깅 챌린지는 임직원의 체력을 증진하고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임직원은 참여를 희망하는 차수를 선택하고, 기간 내에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모습을 챌린지 페이지에 인증하면 친환경 제품 및 지속 가능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줍깅 챌린지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입고 챌린지에 참여해 환경보호에 대한 참여 의미를 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하고, 올해 경영 화두인 ESG를 접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와 임직원의 체력 증진에 도움 되길 바라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디프랜드,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유로 NCAP서 ‘가장 안전한 차량’ 선정
- 나이키, ‘에어 맥스 Dn8’ 출시…"다이내믹 에어 기술이 발 전체로"
- 오초이스, 한국 전통 담아 리브랜딩…베트남 하노이에 첫발
- 중기부,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오비맥주 한맥, 2025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 크리스피크림 도넛, 구독 서비스 ‘오글패스’ 2종 리뉴얼 도입
- 씨젠, 2025년 사업계획 공개…"경쟁력 확보·건전한 성장"
- 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 S-OIL, 우수 협력사 인증서 수여…동반성장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바디프랜드,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 2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유로 NCAP서 ‘가장 안전한 차량’ 선정
- 3나이키, ‘에어 맥스 Dn8’ 출시…"다이내믹 에어 기술이 발 전체로"
- 4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 5오초이스, 한국 전통 담아 리브랜딩…베트남 하노이에 첫발
- 6중기부, 연구인력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7오비맥주 한맥, 2025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 8크리스피크림 도넛, 구독 서비스 ‘오글패스’ 2종 리뉴얼 도입
- 9씨젠, 2025년 사업계획 공개…"경쟁력 확보·건전한 성장"
- 10이디야커피랩,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출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