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이미술관, 일러스트 기획전 'Dear. My Serendipity' 개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벗이미술관은 오는 9월3일까지 일러스트 기획전 'Dear. My Serendipity'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 'Dear. My Serendipity'는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일상에 작은 위로를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놓치고 있었던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환기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Dear. My Serendipity'는 127, 밀키베이비, 오빅, 코케 4인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기록한 일상의 순간을 선보인다. 전시는 Salad days, The forest, to my youth, Summer days 총 네 개의 테마로 구성돼 각 작가별 특색을 담아냈다.

1전시실 Salad days 전경_작가 127
'Salad days' 테마로 구성된 1전시실은 풋내기 시절의 활기찬 일상의 모습을 담고 있다. 작가 127의 작업은 일상의 작은 것들을 관찰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시간의 흐름 속 빛의 방향을 따라 드리운 그림자, 해가 비치는 빌딩의 색, 길에서 만난 아이들의 엉뚱한 대화와 행동, 작가는 이처럼 일상에서 스쳐 가는 모든 것들에서 영감을 받는다. 이러한 영감은 작품을 역동적이고 활기차게 만들며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다.

2전시실 The forest 전경_작가 밀키베이비
1전시실을 지나 2전시실로 들어가면 'The forest' 테마가 시작된다. 이 공간은 자연을 닮은 어린아이의 동심과 가족의 일상을 보여준다. 작가 밀키베이비의 작업은 여성과 모성, 생명을 잉태하는 자연에서 시작되어 가족의 삶으로 이어진다. 작가는 이처럼 우리 삶 가장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놓치기 쉬운 부분들에 집중하고, 이 안에 담긴 중요한 가치들을 탐구한다.

3전시실·자료실 to my youth 전경_작가 오빅
1전시실에서 활기차고 발랄한 풋내기 시절 청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면, 2층에서는 조금 더 무르익은 청춘의 모습을 'to my youth'라는 테마로 보여준다. 작가 오빅의 작업은 청춘의 가장 일상적인 부분을 담아낸다. 작가의 작품에서 청춘은 어두운 터널의 끝에 비치는 빛과 같이 묘사된다. 이들은 치열한 일상 속 때때로 무너지지만, 찰나에 반짝이는 주변의 풍경과 누군가 건네는 위로 한마디에 다시 일어선다. 이처럼 작가는 청춘의 일상에서 포착된 순간의 감정을 작가 개인의 특색을 담은 그림체로 표현한다.

4전시실·5전시실 to my youth 전경_작가 오빅
마지막 전시실인 4·5전시실은 'Summer days'라는 이름처럼 뜨거웠던 여름날 여행지에서의 일상적인 풍경을 담고 있다. 작가 코케의 작업은 계절과 시간, 순간의 감정을 묘사한다. "좋아하는 것을 그립니다."라는 작가 소개처럼 작품에는 작가의 이상향이 투영돼 있다. 과거 동물이나 인물을 주 소재로 묘사하던 형식에서 주변의 풍경에 더 집중하는 현재의 작품 형태 또한 작가 개인의 경험과 변화된 가치관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이와 함께 누구나 즐거운 미술관 체험을 할 수 있다. 아동을 동반한 입장객에게는 1일 선착순 10팀에 한해 밀키베이비 작가의 코로나 예방수칙 그림책 “어떻게 될까?” 키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전시기간 동안 100부 한정으로 진행되며, 1일 선착순 10팀에게 증정된다.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한편 지난 2015년 개관한 벗이미술관은 한국에 정착되지 않은 장르인 '아트브룻(Art Brut)'를 소개하고 신진작가들을 발굴해왔다. 전통적 미술 형식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은 '순수한 예술' 창작자를 연구·지원한다. 예술적 영감을 주고받는 향유자를 확대하기 위해 하나의 장르에 머무르지 않고 대중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현대미술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의협 "무허가 녹용 판매 업체, 영구 퇴출해야"
- 가수 이기찬, 이지현도 재발한 ‘허리디스크’…한의통합치료 해볼까?
- "EGFR 변이 폐암에 ‘렉라자+리브리반트’ 병용 요법…3년 생존율 60%"
- 중앙대병원, 로봇심포지엄 성료…로봇수술 최신지견 공유
- 난청과 헷갈리는 ‘성인 청각신경병증’ MRI 기반 진단 방법 나와
- 서울성모병원, 아태지역 첫 ‘단일공 비뇨기 로봇수술’ 1000례 달성
- 고려대 의대, 과기정통부 25개 과제 선정…연구비 45억 원 수주
- 이화의료원, 바스젠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암·치매 진단 5분 만에…강남성심병원, 3세대 디지털 PET-CT 운영
- '러닝 열풍'에 나도 도전? 약이 될 때, 독이 될 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심사평가원-대만 위생복리부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 열어
- 2광해광업공단, 광해방지사업 협력업체와 함께 “안전혁신 선포식”개최
- 3‘하이브리드·SUV·중형’ 3박자 갖춘 ‘액티언 하이브리드’
- 412일만에 멈춰선 코스피…FOMC 앞두고 '숨고르기'
- 5금융위, 제4인뱅 컨소시엄 4곳 모두 예비인가 '불허'
- 6금융권 "생산적 금융 위해 위험 기준 낮춰야"
- 7롯데카드, 해킹 피해 눈덩이…곧 대국민 사과
- 8HD현대, 계열사 합병 ‘착착’…해외 투자 유치 ‘속도’
- 9삼성물산 건설, ‘정비사업·해외수주’ 날개 달았다
- 10네이버웹툰-디즈니, 플랫폼 개발…네이버 택한 이유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