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카카오, 하반기 추가 모멘텀 주가 상승 견인…목표가↑"

증권·금융 입력 2021-06-21 08:11:13 수정 2021-06-21 08:11:13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하나금융투자는 21일 카카오에 대해 “하반기 다양한 모멘텀이 추가적인 주가상승을 견인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1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황승택 연구원은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향후 카카오의 주가흐름과 관련해서는 여전히 우호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증가된 시가총액에 따른 ETF 편입등 수급개선도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분기 이후 두드러진 실적개선이 부각될 전망이며,IPO를 포함한 자회사들의 가치상승도 투자심리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며 “정확한 추정치 산출에 어려움이 있으나 최근 예상되고 있는 상장 가치 및 투자유치 Value를 감안한 주요 자회사의 지분가치는 33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또한 “카카오페이 증권의 MTS 도입에 따른 펀더멘털 개선이 기대된다”며 “400만 이상의 위탁계좌를 확보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기반의 마케팅이 더해진다면 빠른 수익성 확보가 예상되며, 성장에 대한 기대치도 적지 않은 만큼 투자 심리 개선에 강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 연구원은 “커머스 부문 재합병도 긍정적으로 격화되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되며,카카오톡 플랫폼과 분리해 생각할 수 없는 밀접한 비즈니스인 만큼 시너지 효과도 분명히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시장 경쟁력 제고도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그는 “모빌리티는 중장기 성장의 토대를 확고히 할 전망”이라며 “기존 가맹택시, 대리운전 외에도 주차,정비,전기충전 등 막대한 애프터 마켓 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실적부문에서 최근 1년간 분기 평균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이 40.3%를 기록할 정도로 공격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플랫폼 광고/커머스 중심의 톡비즈는 52%, 핵심 컨텐츠인 웹툰은69.2%(회계변경고려)성장해왔다”며 “기존 서비스 뿐 만 아니라,은행,증권,간편결제등금융과 모빌리티 부문의 턴어라운드가 예상되고 있고,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 유통하며 성장하고 있어, 현재 지속되고 있는 생태계 확장 및 각 비즈니스별 시장규모와 예상되는 카카오의 시장경쟁력을 고려할 때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가치상승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