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中 상해 건강기능식품박람회 참가
락토핏∙올앳미∙프로메가 등 주요 브랜드 소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종근당건강은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건강기능식품박람회(HNC, Healthplex Nutraceutical China)에 참가해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 등 대표 제품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중국 상해 건강기능식품박람회는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보건식품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회로, 전 세계 4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약 10만여명이 참석하는 건강기능식품산업의 교류의 장이다.
이번 행사에서 종근당건강은 상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유산균 ‘락토핏’의 제품 라인업과 브랜드파워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중국 소비자를 타깃으로 만든 ‘락토핏 패밀리’, ‘락토핏 베베’ 등 락토핏 2종이 현지 바이어와 방문객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뷰티 시장을 겨냥한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와 화장품 브랜드 ‘CKD Guaranteed’ 제품을 소개하며 피부상태 측정과 관리 체험, SNS 이벤트,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국내 매출 1위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와 구매율 1위 눈 건강 브랜드 ‘아이클리어’ 등 주요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종근당건강은 2019년 중국 청도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9월 중국 신생활그룹 건강식품사업부와 협약을 맺는 등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상해, 강소, 절강, 산동, 길림 등 주요 지역의 마트와 코스트코에서 락토핏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티몰 직영몰, 경동 직영몰, 알리 건강 등 중국 대표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 중인 중국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과 뷰티 시장에 주목해 일찍부터 중국 진출을 준비해 왔다”며,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현지 유통업체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점차 중국 시장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혜란의 車車車] "워너비 패밀리카"…볼보 '신형 XC90' 타봤습니다
- 현대차, 英 굿우드 페스티벌서 '아이오닉 6 N’ 첫 공개
- 베일 벗은 갤Z폴드7·플립7…노태문 “모바일 AI 대중화”
- 상법개정 첫 타깃 될까…롯데렌탈 유상증자 논란
- ‘3년간 실적 뒷걸음질’ 계룡건설, 공공공사 돌파구
- 빙그레 김광수號, 실적부진·美관세 ‘산 넘어 산’
- 왓챠, 회생 기로…1세대 토종 OTT 무너질까
- 업황 개선 기대감 ‘모락’…포스코 장인화, 구조조정 잰걸음
-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 경기북부 유망 중기와 성장해법 모색
- 김승연 회장, '통 큰 선물'…전반기 1위 한화이글스 격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워너비 패밀리카"…볼보 '신형 XC90' 타봤습니다
- 2남원시 "꿰어야 보배"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 설명회 성황
- 3장수군, 여름철 폭염 인명피해 대응 총력
- 4장수지역자활센터, 전국 최초 국제표준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5순창발효관광재단, '관광플랫폼 쿠폰북' 출시
- 6임실군, 반려동물 산업 메카 '도약'…전담부서 신설·운영
- 7고창군, 마을방범용 CCTV 전수조사 실시
- 8고창 멜론·땅콩·미니수박,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 '대상' 수상
- 9심덕섭 고창군수 "호국보훈 정신 이어 국가유공자 예우·지원 강화할 것"
- 10고창군, 8월 18일까지 구시포·동호 해수욕장 개장…‘안전기원제’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