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베이커리-오티케이뮤직, 글로벌 사업추진을 위한 MOU 체결
뷰티브랜드 마케팅 전문기업 뷰티베이커리(대표 김학식)와 KPOP 콘텐츠 전문 제작사이자 커머스 플랫폼 운영사인 오티케이뮤직(대표 이병구 이대호)이 글로벌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K-beauty와 K-POP을 연계한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며, 글로벌 KPOP 팬 마케팅, 콘텐츠 기획 등 구체적인 사업내용에 대해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뷰티베이커리는 시크릿에이지, 오트퀴진 등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런칭을 통해 TV 홈쇼핑 방송과 면세점에서 활발한 뷰티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서비스 개발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Z-POP DREAM 프로젝트 오디션을 기획, 글로벌 그룹 Z-Stars, Z-Boys, Z-Girls를 데뷔시켰으며, 오는 18일에는 한국과 일본 소녀들로 구성된 8인조 걸그룹 ‘파시걸스(PoshGirls)’ 데뷔도 예정하고 있다.
오티케이뮤직은 KPOP 전문 콘텐츠 제작사로 최근에는 본격적으로 KPOP 커머스사업에 진출해 글로벌 KPOP팬들을 대상으로 한 음반, DVD, 굿즈, 포토북 등의 아이템을 판매하는 플랫폼을 론칭하기도 했다.
이달 말에는 KPOP 관련 뉴스부터 SNS 및 커뮤니티 동향, 댓글, 음원 및 음반판매량 분석 등 KPOP 관련 이슈들을 데일리로 전하는 ‘아두반당(爱豆饭堂)'을 선보일 예정이며, 중국 웨이보를 타깃으로 론칭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뷰티베이커리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에 추진 중이었던 NFT 기반 디지털 굿즈와 메타버스에서 사용될 NFT상품 사업에도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오티케이뮤직은 KPOP 커머스 시장에서 확실한 콘텐츠 실적과 특별한 노하우를 구축한 만큼 협업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