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Design어워드 수상…글로벌 디자인 2관왕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한화건설)이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K-Design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로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으며,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의 포레나 프렌즈는 7월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 '파리 디자인 어워드 (DNA Paris Design Awards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K-Design어워드’ 수상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에 올랐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활용돼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전 현장 및 분양 예정 단지에 적용예정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그룹, 5월 미국서 17만251대 판매…전년比 6.7% 증가
- 지쿱, 비전원 방식 케어세르브 테라 패치’ 선봬
- 소상공인연합회, "새 정부, 소상공인 정책 우선순위에 두길"
- 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강릉 부동산 시장 관심…대규모 개발호재에 수혜 단지는
- KGM, ‘EV 트렌드 코리아’ 참가…"미래 기술 방향 제시"
- 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 홈경기에서 시구·시타 나선다
- 올 1~4월 글로벌 EV배터리 사용량 40%↑…"韓 3사 합산 점유율은 하락"
- GC녹십자 관계사 큐레보, 대상포진백신 확장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 한국타이어 후원, WRC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 만남의 광장' 더레드하우스 개장 1주년 기념 행사
- 2남원시의회, 정례회 앞두고 꼼꼼한 자료검토…집행부 견제·감시 활동 강화
- 3장수군,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 선정…도비 5000만 원 확보
- 4현대차그룹, 5월 미국서 17만251대 판매…전년比 6.7% 증가
- 5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신장학회서 희귀질환 치료제 '에피스클리' 선보여
- 6지쿱, 비전원 방식 케어세르브 테라 패치’ 선봬
- 7소상공인연합회, "새 정부, 소상공인 정책 우선순위에 두길"
- 8순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이 '행복순창몰' 농특산물 할인행사
- 9임실군, '제44회 임실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20일까지
- 10순창쌀로 만든 '순창발효쌀 3종', 대형 온라인몰 입점…본격 판매 돌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