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하모 캐릭터 활용 상품 개발에 도전하세요”

전국 입력 2021-08-11 13:31:09 수정 2021-08-11 13:31:09 허지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모 캐릭터 활용 상품 개발 공모전 개최

하모 캐릭터 활용 상품 개발 공모 포스터.[사진=진주시청]

[진주=허지혜기자] 경남 진주시는 천연기념물인 수달을 캐릭터한 하모를 활용한 상품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하모 캐릭터를 알리고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진주시만의 특별한 상품 개발과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고일을 기준으로 진주시 소재 사업체, 법인이나 단체, 진주시에 주소를 둔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작품 수는 개인(업체)당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 2점 이하로 제한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고, 시제품은 27일과 30일 이틀 안에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상품성(상품화 가능성, 대량판매 가능성), 시장성(가격의 적정성, 운반·보관의 용이성), 디자인과 품질수준(심미성, 내구성, 완성도)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이 평가한다.


시는 평가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6점을 선정해 오는 9월 1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수여와 함께 일정 금액 상당의 출품작 구매의 특전이 주어진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하모 인형뿐 아니라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 달라는 글이 올라오는 등 하모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많아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관련 조례 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blau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