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온스테이지, 인디 온라인 공연 활성화 지원…"후원 라이브 생중계"
네이버 온스테이지 클럽 온에어 공연 홍보 이미지. [사진=네이버문화재단]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인디 뮤지션, 홍대 클럽과 손잡고 ‘클럽 온에어’ 후원 라이브 공연을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미 높은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의 온라인 콘서트 수익모델은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반면 팬덤 차이가 나는 소규모 레이블 인디신의 독자적인 온라인 유료 공연은 현실적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지속 가능한 인디신 지원 방법을 찾고자 인디 뮤지션과 홍대 클럽과 함께 라이브 공연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공동 기획해 실시간 생중계 온라인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온라인 생중계의 기술적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분할 화면, 원테이크 중계, 공연 후기 영상에선 360도 촬영컷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유료 공연 프로세스가 가능할지 새로운 시도들이 진행되는 파일럿 공연인 셈이다.
1회차 공연은 오는 18일 홍대 롤링홀에서 진행되며, 설(SURL)과 맥거핀, 불고기디스코가 무대에 오른다.
이어 24일 홍대 벨로주에서 김사월, 김제형, Dusky80(더스키80)이 라이브 무대로 2회차 공연을 꾸릴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뮤지션과 온라인 공연을 즐기는 관객 사이의 ‘소통’에 초점을 맞췄다. 공연 후 ‘대기실 온라인 팬미팅’ 생중계를 통해 뮤지션의 공연 소감, 근황 토크 등 이야기를 가까이서 들을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이번 공연을 만 원 이상 후원할 경우 공연 라이브 관람권이 제공되며, 공연 후원금은 전액 인디 뮤지션에게 환원된다.
임지인 네이버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온라인 공연이 오프라인 공연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디신의 공연 무대를 확장하는 채널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고민했다”며 “이번 온스테이지 후원 라이브 공연이 온라인 공연을 즐기는 좋은 선택지이자 인디 뮤지션, 홍대 클럽을 응원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엑스게이트·이노뎁, 영상관제 분야 양자 보안기술 협력 MOU
- 현대차 노조, 7년만 파업…기아 임단협도 평행선
- 석화 위기 해법찾나…정유·석화 수직계열화 ‘시동’
- ‘백종원 리스크’ 더본코리아…소스 사업으로 위기 돌파
- LG엔솔, 中 제치고 벤츠에 배터리 공급…15兆 추산
- “실적부진에 사망사고”…포스코그룹, 돌파구 찾나
- 은마아파트, 46년만 재건축…“매매 물건 실종”
- 그린몬스터, 지방 흡수 억제 돕는 ‘디톡 알파 CD’ 선봬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부산 전시장 오픈…“韓서 사업 확장”
- GS건설 허윤홍 대표, 근로자 사망 사고 공식 사과…“안전 전면 재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수력원자력, 세르비아 에너지광업부와 원자력·수소 협력 나선다
- 2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후계농업민 복무현장 방문
- 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230호 착한일터’ 가입
- 4대구문화예술진흥원, 중화권 관광객 대상 모바일 간편결제 활성화 본격 추진
- 5대구행복진흥원, 저소득층 임산부·장애인에 교통비 3500만 원 지원
- 6대구대 펜싱부 호세진 선수, 국가대표 선발
- 7대구지방환경청, 제6회 푸른 하늘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8박형수 의원, 의성‧청송‧영덕‧울진 45개 신규사업 예산 99% 확보
- 9영덕군의회, 제29회 영덕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막식 참석
- 10강대식 의원, 현역병 입영후 귀가제도 폐지 보완 위한 병역법 개정안 대표발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