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로 MZ세대 소통 콘텐츠 선봬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롯데건설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세대와 소통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다양한 정보 전달과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채널명을 선정하는 등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채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이며, 개설 후 한달 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누적 조회수 77만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 남자의 72시간'은 유튜브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이호창 본부장과의 콜라보 콘텐츠로, 롯데캐슬, 르엘 등 롯데건설 주거 브랜드가 갖고 있는 기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한정하지 않고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가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콘텐츠는 재벌 3세인 이호창 본부장의 사생활을 소개하며,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이 본부장의 집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총 4편으로 제작된 '그 남자의 72시간'은 이날 오후 5시 첫 번째 편이 공개된 후 한달 간 매주 금요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사내소통 프로그램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은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직원이 MC로 등장해 '다둥이 아빠들', 'MZ세대 신입사원', '한반도 최남단-최북단 현장직원', '해외 파견 근무자'를 주제로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퀴즈를 내는 콘텐츠로 제작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밈(온라인 상에서 유행하는 놀이나 유행어), 메타버스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롯데건설은 이번에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2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3김희수 진도군수, 추석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 4'맛있는 소통' 목포 드림스타트, 가족 외식 체험으로 유대감 '쑥쑥'
- 5예산 축소 위기 속 남원시, 지적재조사 국비 증액 확보 성과
- 6장수군, 김상두 전 군수 발자취 재조명…공적비 제막식 열려
- 7LH 대구경북지역본부, 추석 맞이 사랑 나눔 진행
- 8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9APEC 앞둔 경주시, 세계유산축전 통해 국제 문화도시 위상 입증
- 10김천시, 추석 맞이 자활생산품 특판 행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