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및 실천 서약식 실시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3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이해충돌방지 특별교육 및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제정되어 2022년 5월 19일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대해 선제적으로 숙지하고 준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이영택 감사담당관이 직접 방문하여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내용인‘공직자가 해야 할 5개의 신고·제출 의무’와‘하지 말아야 할 5개의 제한·금지 행위’를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은 ▲사익추구 금지 ▲사적 이해관계 직무 회피 ▲직무 관련 정보를 이용한 사익추구 금지 ▲알선․청탁 금지 등 직무수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방지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약식은 이날 교육장에 참석한 공단 고위직이 먼저 참여했으며, 향후 전 직원이 서약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전 직원의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서약을 통해 청렴의식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교육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특별교육 및 서약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교육장은 철저한 방역 후 고위직만 참석하고 그 외 직원은 모두 화상회의로 참여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옷깃만 스쳐도 관련주?"…대선판 달아오르자 정치테마주 '들썩'
- 2“우리는 하나”…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합동 등반 대회
- 3에몬스, 산업인력공단서 감사패…“국제기능올림픽 지원 공로”
- 4무안군, 뱀장어 치어 6000마리 영산강 방류
- 5여수시, GS칼텍스 노사·여수광양항만공사와 취준생 후원
- 6광주경찰청-광주CS호텔, '가족기능 회복지원' 행사 개최
- 7여수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MICE 도시 분야 1위
- 8광양시, '2025 환경협 정기총회'…탄소중립 등 추진
- 9순천시, AI 도입해 따뜻한 스마트 도시로
- 10양평군, ‘8코기네 전승우’ 홍보대사 위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