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컨설팅기업 '지식펜', 한국노벨과학상포럼 창립 박차

지식컨설팅기업 ㈜지식펜이 사단법인 한국노벨과학상포럼 발족을 위한 발기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노벨과학상포럼’은 지식산업경쟁력이 뒤쳐지는 이유를 분석하고 궁극적으로 지식의 정수인 ‘노벨과학상‘ 분야에서 한국인 수상자를 배출하기 위한 사단법인이다.
현재 대한민국은 자연 과학 논문 기여도가 세계 9위이다. 아울러, GDP 대비 R&D 투자 비용 비율 역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과학 분야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노벨 과학상 수상자 배출은 국가적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지표로 여겨지는 만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미루어서는 안 될 국가적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지식펜은 발기인 모집을 거쳐 오는 10월 29일 창립준비위원회 출범식을 열기로 하였다. 뿐만 아니라 2022년 1월 20일 한국노벨과학상포럼 창립대회를 통해 2024년 한국노벨과학상 1호 배출을 위한 여정에 나서기로 했다.
발기인의 자격은 한국 노벨상 포럼의 비전과 목적에 뜻을 같이하고, 소정의 윤리규정을 준수하시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로 일반 시민, 민간기업 혹은 공기업, 학회·지역단체·시민단체 등이 모두 해당된다.
한국노벨과학상 포럼 창립 준비위원장인 박원수 대표는 “전 세계는 지금 지식산업사회로 진입하면서 지식의 중요성이 국가의 명운을 가르는 시대이다”며 “대한민국의 지식생산역량이 글로벌 1등이 되도록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테오 AI 스튜디오, AI콘텐츠페스티벌 컨퍼런스 워크숍 참여
- "다시온이 만든 유기동물 프로젝트"…‘다시온 2026 캘린더 프로젝트’ 론칭
- 한화에어로,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 한유원-수자원공사, 협력 중소기업 동반성장포인트 전달식 개최
- HD현대, '5년 내 매출 100조' 미래 성장 로드맵 제시
-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단행…AI·EPC 시너지 극대화
- 소상공인연합회, "쿠팡 사태 소상공인 2차 피해 시 집단 소송"
- 에이슬립, 종근당과 조기진단 기반 통합 관리 모델 구축 추진
- 롯데마트, 연말 결산 프로모션 ‘통큰세일’ 행사 진행
- 중기부, 2025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