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 본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DL은 그룹 CI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어워드다. DL의 CI는 독일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두 번째 수상에 성공했다.
창립 82주년을 맞이한 DL은 글로벌 디벨로퍼로의 도약을 선언하며 CI는 물론 비전과 그룹 체계 등을 전면적으로 개편하면서 새롭게 출범했다. DL그룹의 CI는 단순한 알파벳의 조합을 넘어 그룹의 비전과 철학을 디자인적으로 표현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게 DL의 설명이다.
사각형과 반원의 블록들이 조화를 이루며 ‘세상의 기본’을 만들고, 서로 연결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DL의 철학을 담고 있다. 특유의 견고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는 DL이 지켜온 굳건한 신념과 원칙을 표현하고 있다. CI 색상은 DL이 오랜 기간 고수해온 푸른색으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끝없이 전진해 나가는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무한한 창조성과 혁신을 상징한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에 시작된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기업의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DL그룹은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디자인 역량이 큰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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